여름 별미로 손꼽히는 미숫가루가 '핫스타'로 떠올랐다. 젊은층이 찾는 핫플레이스마다 미숫가루라떼 음료가 판매되고, 미숫가루를 응용한 다양한 식음료 제품들이 폭넓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미숫가루는 고소하고 달달한 맛의 친숙한 음료 메뉴지만 물에 타서 마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업계는 간편하게 자연스러운 맛의 미숫가루를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는 것. 최근에는 복고 감성을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를 타고 더욱 관심 받고 있다. SNS에서는 미숫가루 라떼를 비롯해 소주, 쿠키 등 미숫가루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가 연이어 올라오고 있다. 식음료업계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숫가루 우유부터 아이스크림, 시리얼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푸르밀 관계자는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는 출시 당시 초도물량이 소진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매해 여름마다 많은 분들이 찾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라며 "더운 여름철 시원하면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폭넓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라고 말했다.
CU는 프리미엄 가공유 '어른우유 검은콩 미숫가루'를 선보이고 있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과 가벼운 한 끼를 찾는 성인들을 겨냥해서 만든 식사 대용 우유로, 부드러움과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식사 대용식에 걸맞게 미숫가루와 함께 검은콩을 더해 곡물의 건강함을 담았다.
◆식품업계, 미숫가루 아이스크림부터 시리얼까지 다양한 제품 선보여
해태제과는 인기 아이스크림 쌍쌍바의 또 다른 버전인 '쌍쌍바 미숫가루'를 출시했다. '쌍쌍바 미숫가루'는 기존의 쌍쌍바와 달리 미숫가루가 그대로 들어있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한입 베어 무는 순간 고소한 미숫가루 특유의 맛과 향이 입안을 감싼다. 비주얼은 쌍쌍바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살렸으며 기존 쌍쌍바와는 다르게 미숫가루의 연갈색빛을 띤다.
농심켈로그는 작년 프로틴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프로틴 그래놀라'를 선보였다. 프로틴 그래놀라는 바쁜 일상 속에서 번거로운 요리 과정 없이 쉽고 빠르고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하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틴 그래놀라 미숫가루 큐브&검정약콩'은 식물성 콩 단백질이 강화된 특수 그래놀라에 100% 국내산 검정약콩, 동결건조법의 미숫가루 큐브 등 자연 원재료에서 얻은 단백질을 더해 건강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입에서 녹는 미숫가루 큐브와 검정약콩의 조화로 고소한 맛이 돋보인다.
◆커피전문점도 여름 시즌 맞아 미숫가루 활용 신메뉴 출시
빽다방은 매년 여름에 선보이는 시즌 한정메뉴로 레트로 콘셉트의 '미숫가루'를 재출시했다. 커피빈코리아는 지난해 높은 인기를 끌었던 '인절미 아이스 블렌디드'를 재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연유 베이스에 미숫가루가 더해진 음료로 부드러운 휘핑크림과 함께 맛볼 수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