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카스, 백종원의 '알짜 맥주 클라쓰' 유튜브 공개…한 달 동안 매주 월요일 '온라인 맥주 클래스 시리즈' 선보일 예정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0-05-06 09:23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광고 모델 백종원 대표와 진행하는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알짜 맥주 클라쓰'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알짜 맥주 클라쓰'는 카스가 백종원 대표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진행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백종원 대표가 해박한 맥주 지식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맥주를 한층 더 맛있게 즐기도록 돕는 온라인 맥주 클래스다. 이번에 공개된 첫 번째 클래스 '소맥편'에서는 백종원 대표가 제안하는 소맥의 황금비율과 더불어 백 대표만의 이색 맥주 칵테일 레시피인 '막카스'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막카스'는 소주잔 한잔의 막걸리와 일정량의 카스를 섞어 만드는 맥주 칵테일이다.

맥주 애호가로 알려진 백종원 대표는 첫 영상부터 전문가 수준의 맥주 지식을 선보였다. 함께 출연한 개그맨 양세형, 양세찬과 함께 돼지고기를 먹으며 "아메리칸 라거 맥주 계열은 반찬이나 음식이랑 같이 먹기 좋은 맥주"라며 맥주와 음식의 궁합을 짚어줬다. 또한 '소맥' 제조 비법에 대해 "소맥의 맛을 좌우하는 1순위는 맥주고 소주를 최소한으로 넣는 이유는 맥주의 향과 맛을 유지해야 되기 때문"이라며 맥주 맛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카스는 '소맥편'을 시작으로 5월 한 달 동안 '홈맥 즐기기', '국대 맥주와 맥주 취향', '맥주, 바로 알고 마시자' 등 다양한 '알짜 맥주 클라쓰' 에피소드를 매주 월요일 카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음식 마스터 백종원 대표와 함께 SNS 등 온라인상에서 흥미로운 방식으로 맥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은 뜻 깊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대표 맥주 카스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신선한 시도를 계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