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메가스터디 '3월 모의고사' 총평…현우진 강사 "수학 가형, 수학ll·미적분 숙지해야"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04-30 08:59


메가스터디는 4월 24일 치러진 '2020년 3월 모의고사'에 대해 메가스터디 각 영역 대표 강사들(국어 김동욱, 수학 현우진, 영어 조정식)의 총평과 앞으로의 학습법을 공개했다.

메가스터디 국어 김동욱 강사는 "문제가 평이한 난도로 출제되었으며 독서의 경우 경제, 기술, 과학 제재의 연속은 다소 부담스럽게 출제돼 중위권 학생들은 어렵게 느꼈을 것"이라고 평했다. 또한 수능 국어의 변별력, 독서 대비를 위한 훈련에 집중할 것을 조언했다.

메가스터디 수학 현우진 강사는 가형을 응시한 학생들은 수학ll와 미적분을 꼭 숙지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현우진 강사는 해당 시험을 통한 방향 설정보다는 실력 점검용으로 활용하고, 대신 6월 평가원 모의평가에 더 집중해 공부할 것을 당부했다.

메가스터디 영어 조정식 강사는 또한 "영어는 절대평가의 트렌드를 따라간 시험이었다"며,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영어 조정식 강사는 무기력함과 안일함에 지지 말라며 꾸준히 공부할 것을 조언했다.

사상 초유의 사태로 혼란스러운 3월 모의고사가 지나갔다. 메가스터디에서는 학력평가 당일 김동욱·현우진·조정식 강사 등 영향력 있는 강사들의 라이브 설명회를 통해 개학 연기로 혼란스러운 학생들에게 공부 방향을 발빠르게 안내하고 있으며, 앞으로 남은 6월 모의고사 및 수능 대비 다양한 강좌와 학습법을 제공하고 있다.

메가스터디 현우진 강사를 포함한 2020년 3월 모의고사 총평 및 향후 학습법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