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5월 이마트 매장 노란색으로 물든다…미니언즈 콜라보 기획전 진행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0-04-27 14:12



이마트는 미니언즈와 콜라보를 통해 5월 한달 간 이마트와 미니언즈의 시그니쳐 컬러인 노란색으로 매장을 물들이고 미니언즈 기획 상품 총 30여종을 할인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8일간 참외/바나나/파인애플 등 노란색 과일을 할인 판매한다. 미니언즈 스티커가 들어있는 '바나밸리 바나나'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 2384원에, '컷 파인애플(1kg)'을 3000원 할인한 6480원에 준비했다.

이와 함께 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15일간 미니언즈 패키지로 포장한 조미김/가공식품/식탁용품 등도 할인 판매한다. 한편 삼성/KB국민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미니언즈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이처럼 이마트가 미니언즈와 콜라보에 나선 이유는,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스토리가 있는 이마트 매장을 구현하고 젊은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것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실제 펭수 등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한 결과 관련 상품 매출이 크게 뛰었다. 지난 3월 펭수와 콜라보해 출시한 피코크 상품 8종의 경우 출시 직후부터 관심이 집중되며 4주 간 총 12만개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특히, 자이언트 펭수의 정체성을 담은 초대용량 과자가 포함된 피코크 과자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하기도 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모님과 자녀 모두가 좋아하는 캐릭터 미니언즈와 콜라보한다"며, "이마트와 미니언즈의 공통 색상을 활용해 노란색 과일 등을 할인 판매하고 스토리를 담아 매장을 재단장함으로써 보는 재미가 있는 이마트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