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SK텔레콤, T맵에 스쿨존 우회 '어린이 보호경로' 도입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4-27 13:06



SK텔레콤이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T맵(T map)' 사용자를 위해 어린이 보호 구역(스쿨존) 우회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 '어린이 보호경로'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T맵 8.1버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어린이 보호경로는 이용자의 운전 만족도를 고려해 목적지 경로 안내 시 스쿨존을 우회하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다만 스쿨존 내에 목적지가 있어 우회 경로가 없거나 스쿨존 우회시 소요시간이10분 이상 추가되어 운전자 불편이 더 크다고 판단되는 경우 고객 편의를 위해 스쿨존을 서행해 통과하는 경로를 안내한다.

SK텔레콤은 최근 스쿨존 내 교통안전을 강화하는 '민식이법' 시행과 함께 어린이교통 안전에 대한 사회 의식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착안, 이번 '어린이 보호경로' 기능을 개발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높여 어린이 교통 사고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T맵 8.1버전에 어린이 보호경로 기능 외에도 즐겨찾는 경로, 제보 기능 등 운전자 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신규 기능도 추가됐다.

즐겨찾는 경로는 운전자가 특정 목적지를 같은 경로로 두 번 이상 운행할 경우, 이를 즐겨찾는 경로로 추천하고 선호 경로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출ㆍ퇴근길 처럼 자주가는 길을 등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 주행이력에서 선호하는 경로도 선택, 등록할 수 있다.

T맵 이용자들은 운행 중 핸드폰 터치를 통한 메뉴선택 뿐 아니라 '아리아 정체제보, 아리아 경로안내 오류 제보' 등 음성명령으로도 편리한 교통제보가 가능하다. 운전자가 목적지로 설정했던 장소의 상호변경, 이전, 폐업 등 정보가 변경 되었을 경우에도 제보로 정보의 수정요청을 할 수 있으며 향후 로드킬, 낙하물, 교통사고 등으로 제보 카테고리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맵 업데이트로 어린이들의 교통 안전개선과 함께 운전자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운전자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