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생활맥주, 플레이그라운드와 '마시자! 지역맥주' 13차 행사 실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0-04-23 13:44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제13차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를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는 전국 각지 양조장에서 생산된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생활맥주 직영점을 통해 대중에게 소개하는 지역맥주 상생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전국 20곳의 양조장과 협업해 80여 종의 수제맥주를 선보여 왔다.

지난 2월에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옥토버훼스트, 3월에는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크래프트브로스와 각각 11차, 12차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13차 행사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플레이그라운드'와 함께한다. 플레이그라운드는 2015년 설립 후 '진정성이 담긴 맥주, 새롭고 즐거운 맥주'를 중점 가치로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온 양조장이다.

2018년 tvN '수요미식회'에 맥주 맛집으로 소개되며 주목받은 플레이그라운드는 지난해 12월에는 맥주 전문 월간지 '비어포스트'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소규모 양조장'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는 맥주는 젠틀맨 라거, 조커 골든 페일 에일, 스칼라 벨지안 블론드 에일, 헌치백 세션 IPA, 루비 세종 등 총 5종이다.

젠틀맨 라거는 깔끔한 맛, 부드러운 목 넘김과 반전되는 높은 도수로 '소맥'을 연상시키는 매력을 지녔다. 조커 골든 페일 에일은 가벼운 향과 청량감을 자랑하며, 스칼라 벨지안 블론드 에일은 밀맥주 특유의 달짝지근함과 꽃향을 느낄 수 있다. 헌치백 세션 IPA는 화사한 과일향과 IPA 특유의 풍미를 갖췄으며, 루비 세종은 복분자를 넣어 잔잔한 솔향과 상큼한 과일의 산미가 어우러졌다.

생활맥주 직영점 10개 매장(여의도점, 강남역점, 한양대점, 광화문점, 명동점, 종각점, 삼성코엑스점, 분당정자SK점, 서울대입구역점, 종로구청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 중인 맥주를 3잔 주문하면 당첨률 100%의 스크래치 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는 "생활맥주가 갖춘 전국적인 유통망은 자본이나 규모의 한계로 아직 소비자에게 알려지지 않은 우수한 양조장을 소개하기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맥주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수제맥주를 소개하며 지역맥주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맥주는 배달 시장의 급성장과 혼술·홈술로 변화하는 음주 문화 등에 따라 배달 전문 샵인샵(shop in shop) 브랜드 '생활치킨'을 런칭해 생활맥주 가맹점주에게 가맹비 없이 무료로 제공하며 배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국 200여 개 매장 중 100여 개 매장이 배달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