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노바티스, 건선 인식 개선 '고백 캠페인' 웹사이트 개편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02-18 15:23


한국노바티스가 건선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해 10월 개설한 '고백(Go-Back) 캠페인'의 공식 웹사이트를 18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는, 영하권의 강추위가 다시 시작되면서 건선 환자들이 질환을 보다 잘 관리할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건선환자의 겨울나기' 콘텐츠를 추가하고 환자가 전문의와 상담 시 필요한 '건선 치료 목표 세우기' 다운로드 등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일반적으로 건선은, 건조한 날씨와 낮은 온도등의 이유로 겨울철에 증상이 심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뿐 아니라 두피나 손?발톱에도 발생할 수 있고 건선 관절염, 심혈관계질환, 대사성질환 등의 전신 질환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데, 특히 건선 관절염의 경우 치료가 6개월만 늦어져도 관절이 손상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겨울철 건선관리에 대한 정보는 '고백 캠페인'의 웹사이트 내 새롭게 추가된 '건선 치료 목표 세우기' 카테고리에서 ▲겨울철 건선 관리 FAQ ▲ 겨울철 건선 관리 TIP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환자들이 건선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건선으로 병원을 내원하는 환자들이 전문의 상담 시 필요한 내용을 인쇄해 지참할 수 있도록 '건선 치료 목표 세우기' 카테고리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메인 화면에서 추천하는 콘텐츠로 바로 연결될 수 있는 팝업 창도 추가했다.

이밖에 고백 캠페인의 웹사이트는 ▲건선 건선 관절염 질환 알기▲건선 치료하기 ▲내 상태 알기 ▲오해와 진실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질환에 대한 이해와 관리를 돕는 정보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시각화해 제공한다.

한편, '건선, 당당하게 고백해서 건강하게 고백(Go-Back)하자'는 의미의 '고백(Go-Back) 캠페인'은 건선 환우들이 질환에 대해 바로 알고 올바른 치료를 받아 일상으로 돌아가는 삶을 응원하는 한국노바티스의 질환인식캠페인으로, 자신의 증상을 정확히 알고, 전문의와 상담해, 꾸준하고 포괄적인 치료를 하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