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최고의 교육 학군 갖춘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11월 오픈 기대감

신대일 기자

기사입력 2019-10-30 16:52





- 초, 중, 고 도보 이동 가능한 '교육 특화단지'로 이목 집중…초역세권 및 숲세권 등으로 프리미엄 가치 더해



부동산 시장에서 변하지 않는 불변의 진리, 바로 '초품아'다. 이는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의 줄임말로 학세권 단지에 위치한 최고의 학군 아파트를 말한다. 이는 주택시장 주요 구매층인 30~40대 젊은 부부가 자녀들의 통학 및 교육 여건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자연스레 '초품아'를 선호하는 것으로 이어진다.

초등학교 뿐만 아니라 초, 중, 고등학교 모두 근거리에 위치한 학군 단지의 경우, 자녀 교육에 필요한 12년이라는 시간의 안심 도보 통학권을 갖춰 분양 시장에서 특히 인기 있는 매물이다.

이에 인천 검단신도시 1단계에 이러한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부동산 시장은 다시 한 번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최근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확정 소식이 정해지며, 101역과 102역(예정) 더블 역세권을 갖출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이 그 주인공이다.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교육 특화단지를 품고 있는 곳으로, 도보 거리에 초, 중, 고등학교 모두를 품는 안심도보 통학 단지다. 인근에는 유치원도 들어설 예정이며, 창신초, 원당중ㆍ 고, 백석고 등의 명문학군을 비롯해 인천 서구 영어마을 GEC, 풍무도서관, 경기김포교육도서관, 인천영어마을 등이 인접해 최고의 안심 학군을 누릴 수 있다.

지하2층~지상20층으로 79㎡A, 79㎡B, 84㎡A, 84㎡B 등 총 4가지 타입의 735세대 대단지로 조성되는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점점 인기를 날로 더해가는 4Bay, 4Room 타입의 혁신평면 설계, 남향 위주로 구성된다.

학군의 프리미엄 가치뿐만 아니라 교통 측면에서도 뛰어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서울과의 접근성은 우수하되, 서울 지역보다는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해 실거주자 및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포인트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외에도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도로 등으로 서울과 수도권의 빠른 진출입이 가능하며, 인천지하철2호선 연장(계획),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검단-경명로간 도로(2023년 예정) 등도 예정이 되어 있어 우수한 가치를 더한다.

이외에 주변 환경도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검단신도시 1단계 중심 상업시설, 복합문화상업공간 넥스트 콤플렉스(예정)를 비롯해 대형마트와 멀티플렉스 영화관 및 병원, 관공서도 인접해 있다. 단지를 둘러싼 대형 근린공원, 조경공간, 계양천, 장릉산, 드림파크 야생화 단지 등의 에코라이프 실현도 가능한 숲세권의 프리미엄도 갖추고 있다.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빠른 도보 통학이 가능한 중고등학교까지 모두 인접해 있어 아파트의 프리미엄 가치를 더 하는 조건"이라며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에서 프리미엄을 선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11월 중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주택전시관은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위치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