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가톨릭중앙의료원, 30일 'CMC 비전 선포식'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9-10-22 10:32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CMC)은 오는 30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서울성모병원 대강당에서 'CMC Digital Transformation 비전선포식(부제 CMC STAR, Smart Transformation Above Revolution)'을 개최한다.

이번 비전선포식은 4차 산업혁명이 일으킨 거대한 변화의 바람 속에서 가톨릭 이념에 기반한 CMC와 산하 병원(서울성모병원, 여의도성모병원, 의정부성모병원, 부천성모병원, 은평성모병원, 인천성모병원, 성빈센트병원, 대전성모병원)들이 함께 수립한 비전 선포와 더불어 헬스케어 분야의 정책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

비전선포식에는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상임이사 손희송 주교, 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문정일 교수,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장병규 위원장 등 내외부 관계자 약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 개회에 이은 2부 세미나에서는 ▲헬스케어 분야 4차 산업혁명 대응 전략 ▲보건복지부 헬스케어 빅데이터 정책 및 지원 방향 ▲ CMC beyond 'Digital Transformation' 소개 ▲가톨릭 이념에 기반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의료 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진행될 것이다.

3부에서는 CMC 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보건정책실의 지원 전략, 비전 선포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문정일 교수는 "이번 행사는 CMC와 산하병원들이 힘을 모아 수립한 비전을 선포하는 것은 물론 헬스케어 분야의 정책 방향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CMC가 Smart Transformation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인 CMC Digital Transformation 비전선포식에 함께 자리해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