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 내 테마관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의 누적 고객 참여수가 오픈 1년만에 400만 건을 돌파했다. 누적 고객참여수는 조회수, 댓글수, 공유수, '좋아요'수, 스크랩수 등 고객들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한 건수의 총합이다.
콘텐츠에 담긴 가전, 가구 등 연관 상품이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도 늘었다.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앱을 통한 일평균 주문건수(2019년 9월 기준)과 매출액도 구매 기능이 신설됐던 지난 1월 이후 9개월만에 각각 6배, 8배 수준으로 늘었다. 고객들이 콘텐츠 속 상품에 '좋아요'를 누르며 추천하거나 댓글로 상품평을 남기는 등 소비자의 관점에서 참여한 기능들이 구매를 촉진한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픈 1주년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모바일 앱 내 게재된 인테리어 콘텐츠에 담긴 가전, 가구 등 연관 상품을 특가판매한다.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모바일앱에 접속해 자신의 주거공간을 소재로 인테리어 콘텐츠를 게재하고, 콘텐츠에 '좋아요' 등 추천을 누르는 미션을 수행한 고객 중 총 117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문총 온라인기획팀장은 "롯데하이마트'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오픈 1주년을 맞아 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 및 체험을 확대할 수 있는 기능을 지속 강화하여 롯데하이마트쇼핑몰이 가전전문몰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문몰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