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고객사랑 베스트브랜드] 동원F&B, 28년 전통 노하우 담긴 '양반 파우치죽' 선보여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9-07-30 10:57



'양반 파우치죽'은 국내 죽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동원F&B '양반죽'의 28년 전통의 노하우가 담긴 즉석죽이다. 지난 28년간 용기죽으로 국내 죽시장을 이끌어온 기술력으로 만들어 밥알이 살아있다.

국내 상온죽 시장은 용기죽인 '양반죽'을 중심으로 매년 성장을 거듭해 금년 1200억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용기죽에 이어 최근 새롭게 형성된 파우치죽 시장은 현재 월 20억원 규모로 점차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에 동원F&B는 기존 냉장으로만 제조하던 파우치죽을 상온 죽으로까지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양반 파우치죽'은 동원F&B만의 노하우가 담긴 공법으로 만든다. 동원F&B는 용기죽에 적용해오던 전통 공법을 파우치죽에도 완벽하게 적용시켰다. 전통방식에서 착안한 '저으며 가열하는 공법'을 적용해 쌀알, 원재료 손상을 최소화한 것.

또한 '양반 파우치죽'은 고급 품종의 찹쌀과 멥쌀을 최적의 배합비로 섞어, 부드러우면서도 질감이 살아있다. 또한 큼직하게 썰어낸 다양한 자연 원물 재료가 맛은 물론 씹는 맛까지 더해준다.

'양반 파우치죽'은 전복죽, 쇠고기죽, 단호박죽, 밤단팥죽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전복죽은 쫄깃한 전복과 버섯에 각종 신선한 야채로 식감을 더했으며, 쇠고기죽은 고소하게 볶은 소고기와 표고버섯을 넣었다. 단호박죽은 달콤한 단호박과 통단팥을 듬뿍 넣어 달달하면서도 깊은 맛을 담아냈으며, 밤단팥죽은 달콤한 통팥과 알밤이 가득 담긴 별미죽이다.

한편 양반죽은 1992년 출시된 28년 전통의 죽 브랜드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