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뒤덮는 날이 많아지면서 각종 건강 문제를 호소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심지어는 맑은 공기를 찾아 이민도 진지하게 고려해봄직하다는 이들도 늘고 있다.
극심한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은 아토피피부염의 대표적인 증상이다. 특히 아토피피부염으로 인한 가려움증은 밤에 잠을 못 이룰 정도로 심하다. 가려운 부위를 긁고 나면 일시적으로 가려움은 해소되지만, 예민한 피부가 손상되어 더욱 큰 문제를 유발하므로 함부로 긁을 수도 없다.
아토피피부염이 발병하면 대부분 피부과를 찾아간다. 가장 눈에 띄는 증상이 피부 증상이기 때문이다. 물론 피부 치료도 중요하지만, 아토피가 발생하는 신체적 특성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특히 우리 몸의 해독 기능을 담당하는 간의 상태를 눈여겨봐야 한다.
아토피피부염 증상을 조금이라도 완화하기 위해서는 우선 염증을 악화할 수 있는 물질은 피하고 간지럽더라도 긁지 말아야 한다. 보습력이 우수한 로션이나 피부연화제를 활용하여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면으로 만든 의류를 입는 것이 좋다.
생활습관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가공식품, 음주, 흡연은 간의 해독 기능은 물론, 위장의 면역력까지 떨어뜨리므로 천연 재료를 활용한 식사를 하고 술과 담배는 멀리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위담한의원 부산점 강진희 원장
|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