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대구 달서구 진천동 스마트부동산 김찬석 에듀윌 동문 "고객이 다시 찾는 공인중개사가 되고 싶습니다."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8-11-08 17:00



"평생 직장이라 여기며 27년간 다니던 회사를 갑자기 명예 퇴직을 하면서 삶의 방향타를 잃어 버린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무언가 해야겠다는 마음에 소유한 부동산 관리와 거래를 위해 평소 관심있게 여기던 공인중개사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대구 달서구 대구 지하철 1호선 월배역 부국아파트와 진천동 동백맨션아파트 인근에 위치한 스마트공인중개사사무소 김찬석 대표는 과거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갑작스런 명예 퇴직으로 상실감이 컸던 그는 정년과 퇴직이 없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큰 매력을 느꼈다고.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이하 에공회) 대구경북지부 회장이기도 한 그는 열정이 가득한 새내기 공인중개사다. 그에게 개업 준비 과정의 어려움과 극복 과정을 허심탄회하게 물어봤다.

"기존 부동산 사무실을 인수하지 않고, 신규 개업하는 방법을 택하다 보니 일단 매물 확보와 부동산사이트 등 구축 과정에서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에공회 동문들의 응원과 지원으로 빠르게 안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라고 답했다.

뒤이어 "개업 직후 많은 도움을 주었던 대구경북 동문회는 지난 1월 정식 출범되어 현재 활발히 활동 중에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주왕산에서 가을 야유회도 진행했습니다. 쉽게 털어놓을 수 없는 애로사항이나 고민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다 보니 참여한 동문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회장으로서 무척이나 뿌듯했습니다. 공인중개사 무한 경쟁 시대에 조건 없이 서로 돕고 이해하는 선후배, 동기만큼 단비 같은 것도 없습니다. 저에게 에공회가 큰 힘이 되었듯이, 이제 배출되는 제29회 공인중개사 후배분들이 개업할 시점에는 제가 받은 만큼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라며 선배 동문으로서 포부도 밝혔다.

한편 김찬석 동문이 대표 공인중개사로 있는 대구 달서구 진천동 스마트부동산은 대구 달서구, 서구, 남구, 수성구 등 대구 전 지역의 아파트, 다가구주택, 상가, 분양권, 원투룸, 토지 등을 활발히 중개하고 있다. 특히,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의 임원진으로서 전국구 물권과 정보망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부동산 관련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 공인중개사 사무소는 '고객의 입장에서 물건을 소개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성실, 정확하게 중개하는 사무소'라는 소신을 갖고 운영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김찬석 동문은 "개업 후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이지만 고객들과 상담하면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고객은 물건에 대한 저의 브리핑을 듣고서 '솔직해서 좋으니 앞으로 거래 한번 합시다.'라고 말씀해주셔서 많은 깨달음을 얻었는데요. 앞으로도 솔직함을 무기 삼아 제가 가야 할 길을 가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저와 한번 거래하신 고객님들이 언제나 믿고 다시 찾을 수 있는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라며 자신의 소신과 포부도 당당히 밝혔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9월 대구 반월당역 흥국생명빌딩에 직영 학원을 오픈했다. 그동안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부산에서만 직영 학원을 운영했던 에듀윌의 대구 진출은 처음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직영학원의 운영은 회원들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현장에 반영하는 기회를 늘리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