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젊은 세대 위한 '이천마장 A3블록 행복주택' 본격 청약 돌입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9-14 14:07



경기도 이천시 마장지구 일대에 들어서는 '이천마장 A3블록 행복주택'이 지난 12일(수)부터 청약접수를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총 290실 규모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16㎡ 72호, 26㎡ 68호, 36㎡ 150호 등 전 타입 소형 면적을 갖췄다.

'이천마장 A3블록 행복주택'은 1인가구를 비롯한 만 39세 이하 청년과 대학생,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의 주거 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특히 '입시전쟁 벗어나면 입실전쟁'이라는 말이 있듯 학교와 가까운 곳에 방을 구하지 못하거나 월세 부담 등으로 주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대학생의 집 걱정을 줄여줘, 학생들에게 많은 문의와 신청이 들어오고 있다.

또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이나 내집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신혼부부들도 적은 월세로 이용할 수 있어 젊은 세대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청약 자격은 대학 재학 중이거나 다음 학기에 입학 또는 복학 예정인 대학생, 대학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또는 중퇴)한 지 2년 이내인 취업 준비생, 만 19세~39세 청년, 혼인 합산 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 입주까지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부부, 경기도 이천시 거주 중인 고령자 및 주거급여 수급자 등이다.

'이천마장 A3블록 행복주택'이 들어서는 이천 마장지구는 전체 약 3천3백여 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인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추후 학교나 학원 등 교육인프라 및 상업시설, 문화시설 등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되어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각광받고 있다.

관계자는 "마장지구는 SK하이닉스, CJ제일제당, OB맥주 등이 자리잡고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를 통해 1시간 이내로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용이해 서울 출퇴근이 편리한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12일 진행된 인터넷 및 모바일앱을 통한 청약신청에 이어 오는 18일 10시부터 16시까지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오천로 107 마장면사무소 2층에서 현장청약 신청을 받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천마장 A3블록 행복주택'의 청약신청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LH 청약센터의 입주자모집 공고문, LH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