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취업포털 '사람인', 10년만에 BI 리뉴얼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8-09-05 11:02


사람인에이치알이 운영하는 취업포털 '사람인'이 10년만에 BI(Brand Identity)를 리뉴얼한다.

사람인에 따르면 새롭게 변경된 BI는 ▲혁신과 가치의 창출 ▲미래지향적 라이프스타일 제공 ▲HR테크 선도 기업으로의 도약 등의 의미를 담았다.

기존의 컬러인 블루계열에서 블랙으로 베이스 컬러를 바꾸고, 간결하면서도 곡선이 강조된 부드러운 영문서체를 적용해 젊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살렸다. 또한, 'saramin'에 'i'를 블루컬러로 강조한 디자인으로, 'Individual', 'Intelligent', 'Interconnect'의 의미를 반영했다. 이는 다양한 이용자 개개인에게 맞춘 고도화된 지능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최적화된 매칭을 통해 취업시장에 선순환을 가져오는 구조를 만들겠다는 의미다.

리뉴얼된 BI는 사람인 웹 및 모바일 페이지와 앱에 동시에 적용될 예정이다.

사람인은 BI 리뉴얼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총 994명에게 '갤럭시 노트9', '애플 에어팟', 'BBQ 황금올리브치킨'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사람인 BI 및 메인 페이지의 달라진 점에 관한 퀴즈를 풀고 즉석에서 당첨 확인을 할 수 있다. 개인회원 및 비회원 모두 참여 가능하다. 1일 1회 응모 가능하지만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에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면 최대 10회까지 응모할 수 있다. 더불어 9월에 생일을 맞은 사람 중 개인회원 로그인 후 생년월일을 입력한 응모자를 추첨해 총 4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두 이벤트는 9월 5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된다.

김용환 사람인에이치알 대표이사는 "사람인은 그 동안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편리하면서도 혁신적인 서비스로 채용시장에 기여하며 국내 취업포털 No.1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현재의 기술력을 더욱 고도화해 더욱 개인화되고 지능화된 서비스로 채용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한편, 구인구직뿐 아니라 인사관리에서 핵심인재 육성에 이르기까지 HR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사람인의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사람인의 새 BI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