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업을 준비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제 막 창업에 첫 걸음을 내딛는 사람도 이미 창업을 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도 새로운 출발선에선 항상 고민이 잇따르기 마련인데 일반 신규 창업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포장마차 프랜차이즈라고 할 수 있다.
연이은 경기 불황으로 많은 창업자들이 다양한 아이템을 가지고 신규 오픈과 폐업을 번갈아 가며 도전하고 있지만 성공적인 결과를 갖기에는 쉽지 않으며 이는 '반짝'하고 사라질 가능성이 크다. 포차 창업은 소규모 창업이면서 1인 창업으로도 쉽게 도전이 가능하며 작은 평수의 매장에서도 오픈이 가능하다. 또한 지속적이며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어 많은 창업자들이 새롭게 도전하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현재 전국 45개 매장을 둔 포장마차 프랜차이즈 땡초우동in포차는 불황기나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유망성과 성공 경쟁력이 입증된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이다. 지역 장수 브랜드인 땡초우동 관계자는 "3500만원 정도의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업종 변경을 할 수 있도록 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였으며 1:1 맞춤교육 및 간단한 조리방법으로 초보자도 누구나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매달 슈퍼바이저가 매장을 방문해 직접 관리하고 있다. 땡초만의 자부심으로 국내산 태양초 고춧가루만을 사용하여 매운 맛을 내며 12가지 천연재료를 장시간 우려낸 진한 육수만을 사용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