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수익형 부동산으로 지식산업센터가 뜬다,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8-29 10:55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가 심해지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은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소액 투자가 가능하며 매달 꾸준한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는 상품이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지금까지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주자로 인기를 얻었던 오피스텔이 공급 과잉 등의 문제로 지속적인 임대 수익률 하락을 겪고 있는 가운데 비교적 투자 규제가 적고, 실입주자를 위한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몰려 들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2019년 말까지 입주를 하는 기업에 한해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과 같은 세제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법인세 감면, 정책자금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당분간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5가 43번지외 4필지 일대에 들어서게 되는 지식산업센터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가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도 위와 같다. 지하 3층 ~ 지상 18층, 연면적 28,238.04㎡ 규모로 공급되는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중소형 위주의 평면 구성과 비즈니스 효율성을 고려한 특화 설계가 돋보인다는 평가이다.

또한 오피스텔형 기숙사 시설을 공급해 불필요한 출퇴근시간을 줄일 수 있다. 단축되는 시간과 비용을 개인의 개발, 여가생활에 활용할 수 있어 해당 근로자뿐만 아니라 입주업체의 만족도 역시 높다.

특히 종합건설사 ㈜대명 21의 혁신평면이 돋보이는 3BAY, 테라스형 기숙사 설계는 프라이버시 및 보안을 위한 설계로 효율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섹션별 오피스 특화계획 및 업무연계공간, 내부 직원들의 휴식과 편의를 위한 하늘공원, 문화시설 등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췄다.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뛰어난 특화 공간 설계 이외에도 선유도역에서 도보 3분대의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왕복 6차선의 양평대로, 서부간선도로 사이에 자리해 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

게다가 올림픽대로, 공항대로, 성산·양화대교, 강변북로, 경인고속도로 및 월드컵대교(2020년예정)와 인접해 마곡 업무지구, 여의도, 구로, 가산, 강남 등의 주요 업무지구와의 비즈니스 연계 역시 편리하다는 특징을 지녔다.


분양 관계자는 "취등록세 감면이나 부가세 환급 등과 같은 세제 혜택과 오피스 공간 특화 설계가 돋보이는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인근에 선유도공원, 목마공원, 용왕산근린공원 등의 휴식공간과 코스트코, 주민센터 등의 생활편의시설까지 위치해 있어 앞으로도 그 가치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했다.

대명이십일이 선보이는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 홍보관은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5가 32-2(코트론빌딩 5층)에서 운영 중이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