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뉴딘콘텐츠, 시스템 업데이트 '스트라이크존 플러스' 진행…MBC청룡 등 등장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8-08-21 15:27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을 운영하는 ㈜뉴딘콘텐츠는 실제 야구와 같이 현실감 넘치는 스크린 야구 경험 제공을 위해 대대적인 시스템 업데이트인 '스트라이크존 플러스'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트라이크존은 지난 5월 진행된 '프리 플러스(Pre Plus)' 업데이트에서 예고되었던 대로 골프존 뉴딘그룹만의 독보적인 VR 기술력을 총 결집해 보다 현실감 넘치고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뉴딘콘텐츠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UI(User Interface)로 전반적인 디자인을 변경하고 이닝 별 그래픽 효과에 변화를 더해 업계 최고의 그래픽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인다. 또한 게임 진행 사이에 타석 및 베이스 주변을 사용한 흔적을 표시할 수 있는 '더티 오브젝트' 기능과 경기 중 일정 횟수에 걸쳐 투수를 교체할 수 있는 '투수교체 시스템' 기능을 새롭게 도입해 보다 능동적인 경기 진행이 가능하도록 ?다.

더불어 최근 가족 나들이, 회식 장소로 스트라이크존이 각광받고 있는 점을 고려, 과거 활약했던 MBC 청룡, 태평양 돌핀스, 쌍방울 레이더스와 같은 1980년대 추억의 구단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는 새로운 야구 경험과 함께 옛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다 현실감 넘치는 재미 극대화를 위해 스트라이크존의 그래픽과 플레이 구현이 다양화됐다. 경기 진행에 따라 선수 유니폼과 신발도 변화하고 경기 흐름에 따라 경기장이 낮에서 밤으로 변화하는 등 현실감 있는 그래픽 연출로 실제 야구 경기를 하는 것과 같은 리얼리티를 구현했다. 이밖에도 인공지능과 야구 대결을 할 수 있는 AI 기능에 자연스러운 수비 동작을 추가하고 내야 및 외야 수비 백업을 더해 기존의 기능을 보완하며, 장타 펜스 아웃, 홈, 2루, 3루 슬라이딩 등의 그래픽 연출을 추가해 보다 현실감을 부여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21일부터 전국 스트라이크존 매장에 적용되며, '스트라이크존 플러스'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스트라이크존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된다.

뉴딘콘텐츠 조규하 개발본부장은 "스크린야구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날로 높아지면서 보다 현실감 있고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최근 폭염특수로 스트라이크존 방문객이 증대되는 가운데, 이번 플러스 업데이트로 소비자들이 실제 야구 경기를 하듯 보다 생생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