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지구)의 프리미엄 식품 코너 '신선지구'가 충성도 높은 단골 고객을 확보하며 매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선지구의 인기에 힘입어, G9 식품 카테고리는 고공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같은 기간 G9 전체 식품 카테고리는 477% 증가했다. 특히 과일(315%), 수산물(325%), 육류(287%) 등 대부분의 품목에서 평균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숙성육이나 이베리코 등 수입 축산물은 500% 가까이 증가했다.
G9는 신선지구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행사도 마련했다. 우선 27일까지 구매 고객을 상대로 '첫 생일'의 상징인 돌반지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신선지구 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총 10명과, 인스타그램 #신선지구를 팔로우하고 제품 구매 후기 사진을 남긴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총 20명에게 금반지를 제공한다.
G9 마트리빙팀 임경진 팀장은 "검증된 상품만을 선별해 판매할 뿐만 아니라, 각종 특화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던 전략이 신선지구가 일궈낸 고공 성장의 원동력"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구성과 신선한 기획을 통해 까다로운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