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롯데면세점, 중국 3대 페이먼트사와 공동 마케팅 본격 추진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8-08-16 11:17


롯데면세점은 알리페이와의 연간 마케팅 제휴 계약을 재개하고 유니온페이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도 도입하며 중국 3대 페이먼트사와 공동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 날 중국내 점유율 50%가 넘는 최대의 전자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와의 연간 마케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사드 여파 이후 국내 업계에서는 모든 중국 페이먼트사와의 연간 마케팅 계약 갱신이 중단된 상황이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롯데면세점은 알리페이 결제 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알리페이의 고객 등급에 따라 롯데면세점 VIP 등급을 발급한다.

롯데면세점은 다른 중국 주요 페이먼트사와의 협력도 강화한다. 롯데면세점은 중국인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유니온페이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16일부터 인천공항 제1터미널점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시작했다. 해당 서비스는 한 달 간의 테스트를 거쳐 9월 16일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유니온페이는 전세계 카드 발급량 1위를 자랑하는 중국 페이먼트사로, 지난해 총 거래액은 한화 약 1경 6000조원에 달한다.

롯데면세점은 또한 8월 성수기를 맞아 위챗페이와 온·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8월 31일까지 롯데면세점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위챗페이로 600위안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다음 200위안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30위안 할인권을 지급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온라인 위챗페이 결제고객에게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 특별 적립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롯데면세점은 중국의 밸런타인데이격인 칠석절(음력 7월 7일) 프로모션 기간인 8월 21일까지 중 온라인에서 위챗페이로 77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77명을 추첨하여 항공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