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KEB하나은행, 종이없는 '하나 스마트 창구' 8월말까지 전 영업점 전면 시행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8-07-19 10:51



KEB하나은행은 '종이 없는(Paperless) 영업점 환경 구축'을 통해 '하나 스마트 창구'를 전 영업점에서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스마트 창구'는 손님과 영업점의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해 사용자 입장에서 개발, 구축된 전자 문서 시스템으로 지난 6월부터 시행된 시범 운영을 마치고 8월말까지 전 영업점에 전면 시행하게 된다.

'하나 스마트 창구'는 영업점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예금, 펀드, 신탁, 외환, 대출 등 금융 서비스 이용 시 작성하는 319종의 문서를 전자 서식으로 구현하였으며 전자 서식을 각 상품별로 매칭하여 약 1700개의 상품 가입을 가능하게 했다. 따라서 종이 문서의 제작과 보관비용을 크게 줄여 그린뱅크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업무 프로세스의 단축과 보안성 강화로 금융 소비자 보호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했다.

손님은 기존에 종이 서류에 이름과 서명을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태블릿 PC의 전자서식을 통해 한 번에 모아쓰기가 가능해졌고, 작성 항목을 자동으로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하여 손쉽게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영업점 직원은 상품에 맞게 전자 서식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업무 프로세스와 마감 업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으며, 손님이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할 항목의 자동 검증으로 불완전 판매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KAIST 학장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