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조선미디어 스포츠조선-오크밸리 '미래과학체험 섬머캠프' 개최!

김형우 기자

기사입력 2018-07-10 16:50


-8월 5(일)~7일(화) 2박 3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세계적인 로봇 석학, 김종환 KAIST 공대 학장 '과학자가 되는 길' 특강

올여름 최고의 명품 미래과학체험 캠프가 펼쳐진다. 오는 8월5~7일 2박3일 동안 강원도 원주시 소재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펼쳐지는 '조선미디어 스포츠조선-오크밸리, '미래과학체험 섬머캠프'가 그것.

이번 미래과학체험 캠프는 한마디로 명품 여름방학 선물이다. 여름방학의 정점에, 그것도 휴가철을 맞아 개최되는 특별 이벤트로, 공부에 지친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행복한 선물이다.

금번 미래과학체험 캠프는 세계적인 로봇 석학으로, 로봇축구 창시자인 김종환 KAIST 공대 학장의 특강을 비롯해, 천문공원 별자리 체험, 드론제작-날리기 체험, 유튜브 제작-시연 체험, RC카 조종 체험 등 흥미로운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더불어 한여름의 더위를 날려줄 물놀이-생존수영 체험을 비롯해, 여름밤의 추억과 낭만을 안겨줄 '레크리에이션-캠프파이어', 그리고 소금산 출렁다리 탐방 등 다양한 여정이 한 가득이다.
김형우 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올여름 최고의 명품 미래과학체험 캠프가 펼쳐진다. 오는 8월5~7일 2박3일 동안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조선미디어 스포츠조선-오크밸리, 미래과학체험 섬머캠프'가 열린다. 세계적인 로봇 석학, 김종환 KAIST 공대 학장의 특강을 비롯해, 천문공원 별자리 체험, 드론제작-날리기 체험, 유튜브 제작-시연 체험, RC카 조종 체험 등 흥미로운 과학체험에 더위를 날려줄 물놀이-생존수영 체험, 소금산 출렁다리 탐방 등 다양한 여정이 가득하다. 사진은 오크밸리리조트 전경.<사진=오크밸리 리조트 제공>
조선미디어 스포츠조선과 오크밸리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미래과학체험 캠프'는 세격적인 로봇 석학의 특강이 어우러져 더욱 빛난다. 인공지능분야의 세계적인 대가이자 세계로봇축구연맹 회장을 맡고 있는 김종환 KAIST 공대 학장이 '과학자가 되는 길'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김 교수는 카이스트 지능로봇연구센터 소장, 국제로봇올림피아드위원회 회장, 'AI 월드컵 조직위원회' 위원장 등을 두루 겸직하고 있는 이 분야 독보적인 존재다.

김 학장은 "우리의 미래인 캠프 참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싶다"며 흔쾌히 특강을 맡아 주었다. 더불어 김 학장은 참가 학생들에게 성큼 다가온 로봇 세상에 대해서도 흥미로운 강의를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러시아 월드컵의 뜨거운 열기가 식지 않은 올여름, 세계로봇축구연맹을 이끌고 있는 김 학장의 로봇축구에 대한 얘기는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미래과학체험 섬머캠프'라는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콘텐츠로 캠프가 꾸려진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쾌적한 대자연 속에서 과학체험과 재미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한 '에듀테인먼트'의 전형을 담아낸다.


◇천문공원
우선 여름밤의 쏟아질 듯한 별들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공원 별자리 체험'이 마련 돼 있다.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별자리 체험은 골프빌리지의 사우스콘도 인근에 자리한 천문공원에 어둠이 내리면서 시작된다. 오크밸리 천문공원에서는 전문 강사의 상세한 해설 속에 다양한 천체망원경을 통해 밤하늘의 별을 관측할 수 있다.

이제 우리 생활 속에도 깊숙이 파고들고 있는 '드론' 체험교육도 펼쳐진다.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드론제작-날리기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나만의 방송을 선보일 수 있는 '유튜브제작-시연 체험'도 인기 프로그램이 될 전망이다. 더불어 신나는 RC카 조종 체험을 즐기며 여름방학의 망중한에도 빠져 들게 된다.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물속으로 첨벙 뛰어 드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짜릿하다. 오크밸리 실내외 수영장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겸한 생존수영 클래스도 진행한다. 물놀이와 수상안전 대처요령을 한꺼번에 습득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다.
◇드론<사진=오크밸리 제공>
모처럼의 일상탈출, 전국에서 모인 친구들과 함께 한여름 밤의 추억도 쌓는다. 전문 강사의 진행 속에 펼쳐지는 '여름밤의 파티(레크리에이션)'에서는 흥겨운 율동과 노래, 캠프파이어를 즐기며 우정을 다지는 시간이다.

주변 관광에도 나선다. 원주 지역에서 가장 인기 코스로 알려진 '소금산 출렁다리'를 탐방한다. 원주 간현 관광지에 자리한 소금산 출렁다리는 산봉우리 두 곳을 200m 출렁다리로 연결, 스릴 넘치는 인기 탐방 코스로 통한다. 특히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촬영지가 된 이후 청소년들이 즐겨 찾는 곳이 되었다.

간현관광지는 섬강과 삼산천 강물이 합수되는 지점에 자리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푸른 강물 주변으로 넓은 백사장과 기암괴석, 울창한 고목이 조화를 이루고 강의 양안으로 40∼50m의 바위 절벽이 병풍처럼 관광지를 감싸고 있다. 때문에 일찍이 송강(松江) 정철이 관동별곡[關東別曲]에서 "한수(漢水)를 돌아드니 섬강(蟾江)이 어디메뇨, 치악(雉岳)은 여기로다"라고 그 절경을 예찬한 곳이기도 하다.


◇더위를 식혀줄 수영장1
이번 캠프의 또 다른 장점은 극성수기 명품리조트에서 펼쳐지는 안심캠프라는 점이다. 강원도 깊은 산골에 자리한 오크밸리 리조트는 한마디로 대자연의 위용이 살아 숨 쉬는 청정공간이다. 600만평 규모의 너른 리조트에서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며 일상탈출을 만끽할 수가 있다. 특히 아침부터 저녁까지 담당 캐빈이 학생들을 꼼꼼히 돌봐주는 안심 캠프이기도 하다.

숙소도 수준급이다. 리모델링을 마친 호텔 수준의 최고급 콘도가 캠프 참가 아이들이 묵을 숙소다. 스키빌리지 25평형(1실 5인), 35평형(1실 8인)의 넉넉하고 쾌적한 숙소에서 여름밤을 나게 된다.

식사도 리조트 카페테리아에서 자율배식, 단체식으로 즐기며, 저녁에는 치킨, 피자 등 풍성한 간식타임도 갖는다. 더위에 생수 공급은 필수다.

한편 이번 여름 방학 미래과학체험 캠프의 또 다른 자랑은 접근성 개선이다. 지난해 제2영동고속도로, 경강선 KTX열차가 개통 되어 오가는 길이 한결 빨라졌다. 서울-경기권에서 출발하는 캠프 참가 학생(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들의 경우 서울 잠실, 사당, 신촌에서 전용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미래과학체험 섬머캠프' 가격은 1인 27만 1500원(VAT 포함)이며, 선착순 100명에 한해 7월 2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캠프사무국(033-733-0310)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공간 '오크밸리'


◇뮤지엄 산
뮤지엄 산

오크밸리의 또 다른 자랑은 '뮤지엄 산'이다. 세계적인 거장 안도 다다오의 숨결이 깃든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통해 품격 있는 예술기행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산 속 높은 언덕 위에 자리 잡아 하늘을 바라보는 구조로 설계된 뮤지엄 산은 사계절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의 모습을 건축과 예술의 조합으로 만들어 여유와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뮤지엄 산 끝에는 제임스 터렐관이 자리하고 있다. 빛과 공간의 마술사로 불리는 미국의 설치 예술가 제임스 터렐은 빛이 선사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뮤지엄 산에 입체공간을 설치했다. 관람객들은 기하학적인 사면에서 오묘한 색깔과 빛을 관찰하면서 편안한 명상과 사색에 잠길 수 있다.

각종 이벤트 풍성

오크밸리의 여름밤은 다양한 야외공연으로 채워진다. 유명가수, 인디밴드 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아름다운 여름밤의 선율을 선보인다.

◆캠프 개요


◇미래과학체험 섬머캠프 포스터
캠프명: 조선미디어 스포츠조선-오크밸리 '미래과학체험 섬머캠프'

-세계적인 로봇 석학, 김종환 KAIST 공대 학장 '과학자가 되는 길' 특강

프로그램

◇세계적인 로봇 석학, 로봇월드컵 창시자

김종환 KAIST 공대 학장 특강

◇천문공원 별자리 체험

◇드론제작-날리기 체험

◇유투브제작-시연 체험

◇RC카 조종 체험

◇물놀이(생존수영)-여름밤의 파티(레크리에이션-캠프파이어)

◇소금산 출렁다리(간현 유원지)탐방

개요

◇일시& 장소: 8월 5(일)~7일(화) 2박 3일, 한솔오크밸리

◇참가대상: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

◇숙박: 오크밸리 스키콘도(25평형 1실 5명 기준)/ 35평형 1실 8명) ※참가자 연령, 체격에 따라 약간 유동적이며 쾌적한 숙박을 제공할 예정임.

◇식사: 7식(1일차 점심~3일차 점심)※조식-중식(단체식), 석식(일반식)

◇간식 : 1일차 치킨, 2일차 피자 제공/ 생수 제공

◇이동: 전용버스(탑승-하차=서울 잠실, 신촌, 사당 ※8월 5일 오전 8시 30분 집합, 9시 출발)

◇가격: 1인 27만 1500원

◇참가신청: 7월 29일까지 선착순 100명 접수

◇문의 및 접수처:'미래과학체험 섬머캠프' 사무국(033-733-0310)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