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시장이 활발한 가운데, 이마트는 오는 29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갈 크리에이터인 '크리이마터'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이렇게 전속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것은 매장, 상품 등 이마트의 모든 것을 고객의 관점에서 재미 있고 또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하기 위함이다.
특히 동영상에 익숙한 젊은 층, 이른바 Z세대(1990 중반 이후 출생), Y세대(1982~2000년생)들은 이마트의 잠재고객인 만큼 이들에게 이마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킬 수 있다는 판단이다
특히, '이마터즈'가 고객의 입장에서 직접 써보고 추천한 상품을 매장 ISP 등을 통해 소개하는 '이마터즈픽'은 대표적인 고객 참여 마케팅으로, 5월 '이마터즈픽' 상품이었던 '피코크 더 노란 통통란'은 전년 대비 판매량이 8% 증가했으며, '러빙홈 키즈 옥수수스텐 도시락' 역시 아동용 도시락에서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리하고 가성비가 좋은 것이 장점으로 꼽힌 6월 '이마터즈픽' 상품 '피코크 신당동식 떡볶이 970g'와 '노브랜드 무농약 현미 스틱 미숫가루' 역시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약 40% 가량 늘어나며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 5월 진행했던 '세상 쉬운 가족그림 대회'의 당선작을 발표해 향후 이마트 전단 광고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