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원흥지구 첫 소형 오피스텔 '휴로스 센트럴302' 공급, 몰세권 입지로 주목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8-06-12 10:06



최근 주목받는 입지조건인 몰세권은 백화점, 대형마트, 아울렛 등 대규모 상업시설(MALL)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을 뜻하는 부동산 용어다.

차량을 이용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쉽게 장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대형몰 주변으로 풍부한 유동인구가 확보되고 주변 상권도 활성화돼 상업시설을 비롯한 문화, 여가시설도 함께 갖춰지는 등 각종 인프라가 모여들기 때문에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조건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몰세권은 각종 편의와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하는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어 '삶의 질'을 향상시킨 다는 평가를 받으며 최근 더욱 각광받고 있다. 최근 욜로, 소확행 등 행복한 생활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며 몰세권처럼 쇼핑시설과 가까운 입지를 향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원흥지구도 대표적 몰세권 지역 중 하나다. 이케아, 스타필드, 롯데아울렛 등이 입점해 있어 쇼핑, 여가, 문화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기 때문.

이러한 가운데 원흥지구 내 첫 번째 소형 오피스텔인 '휴로스 센트럴302'가 주목받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에 7개 타입 총 302실의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내부는 1~2인 가구, 신혼부부, 3인 가구를 수용 가능한 7가지의 다양한 구조를 갖췄으며, 입주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풀옵션으로 꾸며진다.

분양 관계자는 "원흥지구 내 첫 번째 소형 오피스텔임과 동시에 원흥지구 내 마지막 전매 무제한(2018년 1월 25일 개정시행된 건축물 분양에 관한 법률에 한함) 오피스텔로 주목받아 이미 B타입은 분양이 마감됐다"고 전했다.

사업지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27로 상시 근로자 1,500여명이 예상되는 켄달스퀘어 물류센터를 비롯해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벤처시설 등이 입주하는 지식산업센터 등 도시지원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더욱 높은 미래가치의 상승이 전망되고 있다.

교통의 경우 사업지 인근에 3호선 원흥역, 경의중앙선 강매역도 위치하며, 원흥~강매간 도로, 고양~신사간 도로를 통해 서울로의 접근성이 향상됐다. 또한 GTX, 신분당선도 예정돼 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분양가(C타입, 3.3㎡당 기준)가 책정과 안정적인 임대 수익 제공과 공실 우려를 덜어줄 임대수익보장제 실시(120실 한정, 최소 2년, 추후 임대영업위탁업체와 2년마다 협의에 의해 연장 가능) 등으로 더욱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휴로스 센트럴302'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29-1(삼송로 12) 반도유스퀘어 202호에 위치한다. 임대수익보장제, 중도금(중도금 대출 약정 시) 전액 무이자 혜택(개인신용한도 또는 금융기관의 심의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분양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