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자체 개발 AI 챗봇 '따봇' 론칭…17일까지 경품 제공 이벤트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8-05-10 09:26



삼성생명은 보험 계약 조회는 물론 보험계약대출까지 가능한 인공지능(AI) 챗봇을 개발·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따뜻한 챗봇'이라는 뜻의 '따봇'으로 명명된 삼성생명의 챗봇은 딥러닝 기술을 토대로 1년여 동안 개발됐으며, 고객 친숙도를 높인 2세대 챗봇기술이 적용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생명 챗봇의 특징은 △자체 인력만으로 개발한 2세대 챗봇으로, △문맥을 이해하며고객과 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의 금융계 챗봇은 외주 개발사의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수준이었으나, 삼성생명의 경우 자체 전문인력이 고도화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완성했다. 또한 고객이 질문할 경우 시나리오에 기반해 한정적인 답변을 제공하는 1세대 챗봇과는 달리 대화의 맥락을 이해하면서 대화가 가능한 2세대 챗봇이다. 삼성생명 챗봇은 보험계약조회, 보험계약대출 조회/실행/상환, 상품 추천 등 다양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챗봇을 통한 상담 및 서비스는 삼성생명 모바일앱이나 카카오톡플러스친구'삼성생명'을 통해 365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생명은 17일까지 챗봇 론칭 고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안녕 따봇'이라는 키워드로 대화를 시작해 2가지 이상 질문을 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180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제공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