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KB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 152명에 디지털학습보조기구 전달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8-04-15 12:31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새내기 장애대학생 152명에게 디지털학습보조기구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제 38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이대섭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공동대표 및 장애 대학생과 학부모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에게는 노트북을 비롯한 태블릿PC, PC센스리더(화면낭독프로그램), 트렐 마우스 등의 최신 디지털학습보조기구가 전달됐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새내기 장애대학생이 또래 학생들과 동등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만들어주기 위해 2009년부터 2017년까지 총 1031명에게 디지털학습보조기구를 지원해왔다.

올해는 사업 10주년을 맞아 지원 규모를 2배 확대해 총 152여명의 학생에게 개별 맞춤형 디지털 학습보조기구를 지원 했으며, 성장 가능성이 큰 학생들에게는 추후 KB국민은행의 장애(가정)청소년 대상 지원 사업인"두드림(DoDream)스타"와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의 멘토 KB!'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