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2018 대입 최대 변수는? 재수 결심했다면 철저하게 2019 수능 전략 세워야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2-16 10:00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정시 합격자 발표가 모두 끝나고, 대학별로 2-3차 추가 합격자를 발표하고 있다. 영어 절대평가 첫 적용, 과목별 변별력 없는 난이도 등 그 어느 때보다 혼란스러웠던 수능 시험에서 기대에 못 미치는 점수로 낙담한 학생들은 무작정 추가 합격만을 기다리기 보다는 앞으로 어떻게 재수를 준비할 것인지 고민해야 하는 시기다. 또 재수하기로 결정했다면 보다 빠르게 자신에게 적합한 공부 방법을 알아보고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학원을 이용한 재수의 유형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으나 이 중 기숙학원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다. 기숙학원은 학원 내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어 그 어떤 재수학원 유형보다도 가장 효율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기숙학원은 도심보다는 서울 외곽에 위치해 있고, 숙식을 학원 내에서 해결하므로 등하원의 부담이 없고, 시간적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동떨어진 위치로 인해 외부로 나갈 수 없는 환경이 만들어져서 공부에 자칫 방해를 줄 수 있는 자극에 노출되지도 않는다. 오로지 공부에만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셈이다. 여기에 학원 규정으로 스마트폰의 사용 금지를 비롯해 모바일 장비, 컴퓨터 등을 포함한 학습 방해 요소들을 철저하게 차단한다. 학습에 필요한 인터넷 강의만 허용된다.

학생들 입장에서 약간의 답답함과 가족과 떨어져 있어 생길 수 있는 막연한 향수병을 견딜 수만 있다면, 외부와 차단된 환경으로 인해 절대적으로 집중력 있게 한 해를 공부하고 시간을 밀도 있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런 기숙형 학원은 특화된 몇 개의 학원 형태가 있다. 그 중 가장 일반적으로 나누는 분류 체계는 남녀가 함께 다니는 남녀공학 기숙학원 아니면 남학생, 여학생을 성별로 분리해 모집하는 남학생,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으로 나눌 수 있다.

대입수험생들은 입시 기간 내 힘들고 외로움을 견디다가 의존적인 성향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같은 공간에서 이성과 같이 생활하다 보면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고 이성교제로 이어지는 사례가 매우 빈번하다. 그런 이성교제는 본인의 재수생활을 망치는 것뿐만 아니라 주변 학생들에게까지 피해를 끼칠 수밖에 없다. 그래서 대부분의 기숙학원들은 이성 교재를 하다가 적발된 학생들에게 강제퇴소라는 특단의 조치까지 취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 학습효율을 높여 더 나은 입시 결과를 위해서 남학생, 여학생으로만 모집하는 특화된 전문 기숙학원을 추천한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에 위치한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은 대표적인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으로 학원가에서 호평을 듣고 있는 학원이다.

전, 현직 EBS강사진이 직접 운영, 강의하는 '한샘여학생기숙학원'에서는 상위권 학생들 뿐 아니라, 중하위권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위해, EBS, 메가스터디, 대성마이맥, 이투스, 비타에듀 강남인강 등에서 강의하는 유명한 강사의 현장 강의가 11월 수능때까지 이어진다. 또한 학생들과 거의 숙식을 같이하다시피 하는 6년째 바뀌지 않는 탄탄한 국, 영, 수 선생님들의 상담과 일대일 질의응답 역시 학생들이 굉장히 만족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또한, 예민한 여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해, 보다 편히 쉴 수 있는 쾌적한 4인 1실의 호텔식 숙소, 비데가 설치된 화장실, 국내 기숙학원에서 유일하게 "독립형 스프링+라텍스침대'를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강의동 역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모든 강의실에 온돌난방을 설치하고, 각 반에 공기청정기를 제공함으로써 학습환경에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였다.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경기도 청평에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서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카페테리아와 폭포와 분수가 있는 연못, 계곡과 산책로, 야외 운동기구, 기숙사 내 실내 헬스장 등을 갖춰 공부에 지친 학생들의 심신을 달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맛과 영양 모두를 만족시키는 식사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특히, 점심 식사는 양식, 한식 중 택일 또는 중식, 한식 택일 등 복수 메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맛에 민감한 여학생들의 취향을 최대한 배려했다. 일주일에 한 번, 한 달에 한 번은 각각 샐러드 바와 40가지의 호텔식 뷔페, 또는 야외 바베큐파티 등을 제공해 학생들의 모두 만족도가 높다.

인생을 걸고 다시 한 번 재도약의 시기를 거쳐야 하는 학생들이라면, 재수를 선택하는 일이 쉬운 결정이 아닌 만큼 각 학원의 화려한 홈페이지에 현혹되지 말고 학원을 직접 방문해서 직접 상담하고 시설도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재수학원의 올바른 선택을 통하여 치열한 입시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하루라도 빨리 서두르는 것이 좋다. 해당 학원은 공부, 생활, 심리와 같은 모든 부분에서 여학생들을 잘 이해하는 교직원들이 항상 상주하고 있으며, 여학생들이 특히 부족한 수학과목을 해결하기 위한 집중 프로그램도 있다. 생활적인 측면에서는 여학생들 특유의 민감한 부분을 위해 지도 선생님들이 대다수 여자 선생님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별도의 심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편 한샘여자기숙학원은 오는 2월 18일 정규반 개강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