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얼굴 볼륨감 높이는 '필러시술' 장점부터 주의사항은?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2-01 11:06



'쁘띠성형'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동안 외모의 조건으로 볼륨감과 동시에 촉촉한 피부가 떠오르고 있기 때문. 쁘띠성형은 기존의 성형수술에 비해 회복기간이 짧아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적절한 시술이다. 쁘띠성형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필러(filler)다.

필러는 말 그대로 꺼진 부위를 채워준다는 개념으로 상실된 얼굴의 볼륨감을 더해 얼굴라인을 교정해 주는 것이다. 필러 시술의 대표적인 부위로는 팔자주름 눈 밑 꺼짐 꺼진 볼 무턱 애교살 얼굴 골격 등이 있다. 최근에는 얼굴 전체적인 윤곽을 잡아주는 시술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편이다.

이 같은 필러시술은 절개를 통해 보형물을 넣는 부담스러운 수술보다 상대적으로 간단한 시술만으로 볼륨감을 되찾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안전성면에서도 상대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필러 시술은 20~30대를 비롯해 중장년층까지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중장년층이 팔자, 이마 등 주름 부위에 시술을 많이 시도하고, 젊은 층에서는 콧대, 턱, 이마 등을 선호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남성들도 최근 필러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은평 미소가인피부과 신정웅 원장은 "상담을 해보면 남성들도 필러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알 수 있다"며 "여성의 경우 본인에 맞는 다양한 부위에 시술을 받기를 원한다면 남성은 코에 대한 시술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코에 시술할 시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필러도 부작용이나 주의해야 될 사항이 없는 것은 아니다. 필러의 부작용으로는 멍이나 부종. 혈관을 눌러서 생기는 괴사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심하면 실명에 까지도 이를 수 있다. 신정웅 원장은 "가교제를 많이 넣은 필러의 경우 알레르기 등을 일으킬 수 있어 가교제를 적게 넣은 필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필러를 시술함에 있어서 안전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즉 시술을 받기에 앞서 전문의가 시술하는 지, 안전하게 시술하는 지 등을 충분히 상담 받고 결정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필러 시술 후에도 주의사항을 지켜줄 필요가 있다는 게 신 원장의 설명이다. 신 원장은 "사우나나 찜질방은 시술 직후에는 가지 않는 것이 좋다"며 "또한 주사 부위에 압박을 가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고 말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