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LG 올레드 TV, 내셔널 지오그래픽 대자연 영상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01-21 15:38



LG전자가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과 손잡고 대자연을 배경으로 한 올레드 TV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

21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20일 공개된 올레드 TV 광고 '지구의 한 조각' 편(https://youtu.be/FrFzVlEK3VU)은

LG 올레드 TV로 지구의 아름다움을 눈으로 직접 보는 것처럼 보여준다는 콘셉트로 하고 있다.

영상은 경이로운 자연 경관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 자연 경관 일부분이 네모난 조각으로 분리되고 LG 올레드 TV가 등장해 경관 영상을 이어서 보여준다.

LG전자는 자연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보여주는 'LG 올레드 TV'의 장점을 표현하기 위해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협업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자연, 인류 등을 주제로 한 생생한 사진, 동영상 등으로 전 세계 171개국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로, '자연과 인간의 조화', '지구의 아름다움'을 담을 수 있는 촬영 장소와 내용을 정했다.

TV가 실제 눈으로 보는 것처럼 영상을 보여주려면 세밀한 블랙 표현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완벽한 블랙을 비롯한 다양한 색상을 정확하고 깊이있게 표현한다. 현존하는 TV 중 자연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보여준다. LG전자가 광고 주제로 자연 영상을 선택한 것도 이 때문이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올레드 TV만의 차원이 다른 화질을 강조하기 위해 네셔널 지오그래픽과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