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EB하나은행, '컬처 뱅크' 1호점 방배서래지점 오픈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12-20 09:27



KEB하나은행은 방배서래지점을 개점하며 '컬처 뱅크' 구축 사업의 첫 번째 결과물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은행이 업무를 위해 방문하는 목적성 공간이었다면, '컬처 뱅크'는 지역 주민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비금융 컨텐츠를 영업점 공간에 융합시킴으로써 은행 영업 시간이 끝난 저녁 시간과 주말에도 손님들이 언제든 자유롭게 찾아오고 싶은 지역의 명소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KEB하나은행의 '컬처 뱅크' 사업은 인터넷, 모바일 등 비대면 거래 활성화에 따라 오프라인 점포를 찾는 손님들이 줄어 들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신규 손님 창출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방배서래지점은 컬처 뱅크 1호점으로써 영업점 공간에 국내 유명 공예 작가와 주목 받는 신진 공예 작가의 공예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전시 작가로는 2017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한 양지운 작가와 문재인 텀블러로 유명한 장이 작가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유망한 신진 작가들의 작품도 지역 주민에게 선 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은행의 참여형 플랫폼으로써의 가능성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방배서래지점을 시작으로 스타일, 가드닝, 여행, 책 등 다양한 주제의 컨텐츠가 적용된 컬처 뱅크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