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비대면 간편뱅킹앱 '리브' 전면 개편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07-26 14:27



KB국민은행은 비대면 간편뱅킹앱인 '리브(Liiv)'를 전면 개편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된 '리브(Liiv)'는 11개월여만에 200만명 가입고객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B국민은행의 대표 비대면플랫폼으로, 현금거래 없는 스마트한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 구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리브전용 대출 상품인 'KB 리브 간편대출'이다. '리브 간편대출'은 KB스타클럽 골드스타등급 이상이면 최고 300만원까지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쉽게 갚을 수 있는 소액 신용대출이다. 특히, 공인인증서 없이도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이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또한, 계좌숨김 기능을 이용하면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에 보이지 않도록 하는 부가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금번 개편에서는 금융결제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계좌기반 온오프라인 결제서비스인'리브뱅크페이'서비스, QR코드 및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간편송금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국어서비스(영어,중국어,캄보디아어)를 통해 외국인의 접근성도 크게 개선됐으며, 외국인도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송금, 환전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리브 앱, KB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락스타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