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B손해보험, 보험업계 최초 5년 연속 '웹 접근성' 국가 인증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04-27 11:32



KB손해보험은 27일 자사 홈페이지가 보험업계에서는 최초로 5년 연속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WA인증마크' 는 국가표준지침을 잘 준수해 장애인이나 고령자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웹사이트에만 부여되는 국가공인 인증마크이다.

KB손해보험은 작년 11월 홈페이지 리뉴얼 당시연령대에 따라 화면 구성을 달리하여 고령층의 가독성을높이고 이미지를 텍스트로 전환해 시각장애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했다. 이외에도 휴대폰 인증 기반의 로그인 방식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계층의 웹 접근성을 꾸준히 향상시켜 왔다.

이러한 노력 끝에 올해 역시 '웹 컨텐츠접근성 지침 2.0'을 기준으로 3단계 품질 검증(서명심사, 전문가심사, 사용자심사)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 5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며 명실공히 업계 최고의 웹 접근성 우수 홈페이지로 인정받게 됐다.

한편 KB손해보험은 홈페이지 외에도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월 손보업계 최초로 청각장애인들을 위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