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관련 신흥시장 개척을 위해 관심을 두고 있는 인도에서 브랜드 신뢰도 1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최근 현지 유력 경제지 '이코노믹 타임스(The Economic Times)'는 인도의 시장조사기관 'TRA 리서치'는 최근 시행한 조사결과 삼성전자가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TRA 리서치는 2011년 인도 뭄바이에 설립된 이후 매년 브랜드 신뢰도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인도 16개 도시에서 25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삼성전자의 다음으로는 소니가 브랜드 신뢰도가 높으며 LG전자와 애플이 뒤를 이었다. 인도의 타타그룹은 5위로 조사됐다.
삼성전자는 인도의 브랜드 신뢰도 1위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설 계획인 것으로 알려?병?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브랜드 아프리카'가 최근 아프리카 19개국 온라인 설문을 통해 발표한 '아프리카에서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 순위에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비영리 단체인 '브랜드 아프리카'는 2011년부터 아프리카 소비자들이 존경하는 브랜드의 순위를 매년 공개하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