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포항 호미곶서 2017년 새해 해맞이 후 죽도시장 맛집에서 제철 대게 맛보기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6-12-22 16:30



해마다 연말 연초에 포항지역은 전국각지에서 많은 인파들이 몰려 든다. 이유는 해돋이 명소로 잘 알려진 호미곶에 매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일출을 보러 오기 때문. 또한 가족, 연인 단위의 관광객들은 죽도시장에서 제철 맞은 대게, 과메기, 회 등을 맛보기 위해 소문난 맛집을 찾고 있다.

관계자는 "해돋이 명소로 손꼽히는 호미곶 새천년 광장에서 새해 첫 일출을 보며 각종 공연을 비롯해 불꽃쇼,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올해는 교통환경이 보다 개선되어 더 많은 수의 방문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 중에서 죽도시장 맛집으로 잘 알려진 성진횟집은 많은 단골 손님들이 오는 곳으로 대게, 킹크렙, 회 등 싱싱한 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전국에서 방문하고 있다.

포항하면 죽도시장의 회, 과메기, 대게 등 다양한 먹거리가 떠오른다. 죽도시장은 동해안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시장으로 어시장과 곡물시장, 수협위판장이 함께 있어 수산물과 농산물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다.

그 중 포항시 북구 죽도동에 위치한 '성진횟집'은 싱싱한 제철회와 대게를 전문으로 하는 죽도시장 대표 맛집이다. 저렴하고 푸짐한 맛은 물론 친절한 서비스와 청결한 위생을 갖추고 있는 이곳은 뛰어난 품질과 양으로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의 방문이 두드러진다.

모든 음식은 전국택배가 가능하고, 실내는 1~2층, 250좌석 규모로 각종 모임이나 산악회, 단체모임장소로 애용되고 있다.

포항 죽도시장 맛집 '성진횟집'에서 신선한 회와 대게를 맛 보았다면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한 영일대 해수욕장에 들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