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우방건설㈜이 시공을 맡은 '송정KTX 우방아이유쉘' 청약 당첨자가 21일 발표된다.
11·3 부동산 안정화 대책 이후 부동산 분양 시장이 차게 얼어붙은 가운데, '송정 KTX우방아이유쉘'은 지난 14일 전 타입 1순위 청약 당해 마감했으며 오는 12월 21일 당첨자 발표를 한다고 밝혔다. 청약 최고경쟁률은 11.1대1을 기록했다.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은 광산구 도산동 989-21일원에 지하1층부터 지상15층까지 총 591세대의 규모로 공급되는 일반분양 아파트다. 소비층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70㎡A, 70㎡B, 80㎡, 84㎡ 4개 타입으로 공급되며, 남향위주의 판상형 구조와 4-Bay로 설계되어 넓은 펜트리룸, 드레스룸이 특징이다.
이 단지가 뜨겁게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편리한 교통과 KTX 복합역사, 융복합단지 등 개발 호재가 풍부하다는 점이다. 가까이에 상무대로가 있고 단지 바로 앞에 지하철 도산역이 자리하는 역세권인데다, SRT가 들어서면 광주에서 서울 강남까지 97분에 도달할 수 있어 사통발달의 지역으로 꼽힌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3분기 전국 지가변동률에 따라 광주 송정동 일대는 광주에서 가장 높은 땅값상승률을 기록한 지역이며,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KTX 지역경제 거점형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되어 미래 가치도 매우 높게 평가된다.
투자선도지구는 발전 잠재력이 있는 지역전략사업을 발굴해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고, 지역성장거점을 육성하기 위한 제도다. 각종 규제 특례 및 지자체의 자금지원, 조세감면, 기반시설에 대한 국고보조 등 종합적인 지원이 이뤄지며, 광주 송정역 일대에는 2017년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융복합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김 모 씨는 "최근 광주에서 가장 주목받는 송정동 일대에 실 입주를 고려하고 있다"며 "우방 아이유쉘의 브랜드에 걸맞은 설계와 주변 환경이 마음에 든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1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 및 분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