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모나미, 제40회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6-08-16 09:57


모나미가 제40회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하고 다음 달 28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는다.

모나미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미술협회가 후원하는 모나미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어린이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모나미의 대표적인 환경 캠페인으로, 올해로 40회째를 맞고 매년 4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규모 있는 미술대회다.

'소중한 환경사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크레파스, 수채화 물감, 포스터 칼라, 혼합 등 자유 형식으로 일반 도화지 8절지에 표현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만 12세)까지 참가 가능하고, 유치부, 초등 고학년부와 저학년부 등 총 3개 그룹으로 나뉜다. 모나미 미술대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 후 접수증을 작품에 부착하여 우편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에는 환경부 장관상, 최우수상에는 한국미술협회상이 주어지며 금상, 은상, 동상을 포함해 총 2만 556명의 입상자가 선정된다. 심사 결과는 10월 31일 미술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11월 12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우수지도자상과 우수단체상 등 지도자 부문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 서비스를 신설해 대회 관련 공지사항 및 관련 문의가 가능해졌다. 카카오톡에서 '모나미 미술대회'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어린이 회화구류 세트, 153 블랙 앤 화이트 등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제40회 모나미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 (www.monami.co.kr/art_cont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