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열정전도사' 이대성 강사 "열정은 삶의 원천이자 행복에너지"

권오기 기자

기사입력 2016-07-14 15:44


"삶을 살면서 누구에게나 어려운 시기가 오기 마련이지만 그 힘든 시간을 길게 혹은 짧게 만드는 것은 자신의 의지에 달려있으며 강인한 의지와 함께 열정으로 불타오를 때 비로소 삶의 행복은 소리 없이 찾아오게 됩니다" 행복을 꿈꾸고 있는 이들에게 자신감, 삶의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하여 대성열정연구소(대표 이대성)를 설립한 이대성 대표는 다양한 곳에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문 강사이다.

직업 군인으로 20년간 근무한 그는 어려운 가정환경 탓에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게 됐고 청소년기와 청년기에도 마음을 잡지 못해 남들이 기피하는 업종의 아르바이트, 밑바닥 생활까지 많은 고생을 경험했다. 군 입대로 인생에 전환점이 오기를 기대했지만 A급 관심병사로 분류되는 등 적응이 쉽지 않았고 이후 별다른 기술이나 스펙이 없던 그는 직업군인을 길을 택해 어느 정도 안정된 길을 걷는 듯 했다. 그러나 군 간부생활 동안 유흥업소 출입, 부모님 사망과 이혼, 동료에게 사기를 당하는 등 방황은 지속되었다.

그러던 중 아내 황정순 강사를 만나고 그녀의 헌신적인 내조를 통해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깨닫게 되면서 40세가 되던 2014년, 우연히 접한 인터넷 강연 동영상을 통해 강사가 자신의 천직임을 깨닫고 제2의 인생을 살기로 다짐하였다. 이후 아내와 함께 독서와 3P바인더, 강사 양성교육, 강의영상 연구, 각종 세미나 참가 등 늦은 나이에 시작했지만 특유의 열정과 끈기로 군 생활을 하면서 주경야독 강사공부에 매진해 청중을 사로잡는 열정전도사로 거듭나게 되었다.

이대성 강사는 긍정적 사고, 동기부여, 조직 활성화 방안, 애사심 함양, 행복한 인생 만들기를 주제로 하여 기업체, 관공서, 군부대, 공공기관, 교육기관, 학교, 대형 병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삶의 경험과 지혜, 실천을 통한 진정성 넘치는 열정적인 강의로 그가 강연하는 곳에서는 기립박수는 물론 열띤 호응이 유독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대구 신천동에 있는 대성열정연구소에는 자기관리, 독서모임, 열정에너지 충전, 강의 스킬에 대해 최근 상담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 강사는 요즘 전국에서 밀려드는 강연 섭외요청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다. 성원에 힘입어 강연내용과 강의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고, 유익하고, 감동적인 내용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동대구역 앞에 위치한 대성열정연구소는 동기부여 특강(열정과 행복, 리더십, 애사심 함양, 행복한 인생&직장 만들기)과 3P바인더 코칭(BST), 기업독서경영(BBS)을 진행하고 있으며 YB나비, MBC나비등 순수한 독서토론 모임도 진행된다.

이 대표는 "삶의 변화와 행복, 열정적인 스피치 기술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대성열정아카데미(DPA)과정을 7월부터 진행하고 있는데 서울, 구미, 대구, 경산 등 전국의 더 많은 분들이 DPA과정을 통해서 행복해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대성 강사는 최근 명강사에게 주어지는 '2016 대한민국 혁신브랜드&리더 대상'의 리더강사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 이대성 대표의 열정이 불경기로 침체되어 있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가슴에 뜨거운 행복메세지를 전해주는 열정전도사로서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글로벌 경제팀>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