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도브 산소&오일 시리즈, 출시 6개월만에 36만 병 돌파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6-05-17 09:20


도브의 산소 오일 시리즈.

글로벌 헤어 케어 브랜드 '도브 헤어(Dove Hair)'는 지난 해 새롭게 선보인 '도브 산소&오일 시리즈'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6만 병을 돌파했다.

2015년 10월 첫 출시된 도브 산소&오일 시리즈는 도브의 프리미엄 헤어 라인, 도브 어드밴스드 헤어 시리즈(Advanced Hair Series)의 대표 제품이다. 모발에 산소 수분을 충전해 오랜 시간 가볍고 풍성한 볼륨감을 유지시켜 주는 '산소 시리즈'와 마이크로 오일로 끈적임 없이 모발에 반짝이는 광채 윤기를 선사하는 '오일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각 시리즈 모두 토탈 헤어 케어가 가능하도록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총 3개 아이템으로 구성, 출시 이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전년 동기 대비 도브 헤어 전체 매출을 50% 이상 신장시키며[1] 도브 헤어 브랜드를 이끄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도브 산소&오일 시리즈'가 단기간에 인기를 얻은 배경에는 세련된 패키지와 고급스러운 향, 그리고 도브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볼륨 연출을 돕는 탁월한 제품력으로 2539 여심 공략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대형마트와 드럭스토어, 이커머스 등 유통망 확장과 더불어, '응답하라 1988'에서 성보라 역의 류혜영을 모델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 향상을 가져왔다.

실제로 도브 어드밴스드 헤어 시리즈의 대표 제품인 도브 산소샴푸는 뷰티 블로거, 뷰티 매거진, 애플리케이션 등에 소개되며,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로 떠올랐고, 각종 SNS 상에서는 "무겁지 않고 산뜻하고 향이 좋다", "샴푸만 했을 뿐인데 볼륨감이 느껴진다" 등 사용감 및 성능에 만족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건강한 두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실리콘 샴푸인 '도브 산소&오일 시리즈'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파악된다.

도브 산소 및 오일 시리즈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마트, 백화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샴푸 510mL 13,800원, 컨디셔너 510mL 13,800원, 트리트먼트 210mL 11,000원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