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집에서 보내는 따분한 '주말', 액티브한 주말을 '위켄드 캠페인'이 책임진다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5-10-20 17:31



30대 주부 오씨, 그녀는 아침부터 가사활동을 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TV를 보며 드라마 삼매경에 빠져 있다. 특히 주말이 오면 가사와 아이들 모두 남편에게 맡기고 종영된 드라마부터 최근 방영중인 드라마까지 한번에 몰아서 시청하며 주말을 보내고 있다. 오씨는 "드라마를 누가 봐 라고 했던 제가 이제는 드라마 없이는 못 살 것 같아요.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는 상상만해도 절로 행복해지는 것 같네요" 라고 말한다. 하지만 남편의 시선이 곱지만은 않다

20대 주부 홍씨는 여가생활이라는 것을 별도로 하지 않는다. 결혼 전에는 평일 출근, 주말 데이트, 결혼 후에는 직장을 그만두며 가사와 육아에 전념을 하다 보니 여가생활이라는 것을 누린 적이 없다. 주말이 찾아오면 그간의 피로로 인해 잠을 청하기 일쑤. 혹은 간단한 스마트폰 게임으로 피로를 풀곤 한다. 홍씨는 "친구들처럼 여가생활을 하고 싶지만 들쭉날쭉한 시간과 딱히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라고 말했다.

이들 주부는 모두 집에서 TV시청을 하거나, 잠을 청하는 등 일상적인 가정주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매번 똑 같은 일상적인 패턴의 여가생활은 사람을 지치게 하는 법. 이들의 여가시간을 좀더 액티브 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2015년 서울시가 조사한 '통계로 본 서울시민 여가문화생활'을 보면 사람들은 주말을 이용한 여가 시간에 대부분 여행을 희망하지만 실제론 TV 시청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럼에도 현재 줄이고 싶은 여가 활동으로 사람들은 'TV 시청', '게임', '인터넷' 등을 답했다고 한다. 답답하고 바쁜 생활에서 벗어나 모처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주말이지만, 현실은 'TV' 그리고 '스마트폰' 앞인 것이다.

스포티지는 이처럼 황금 같은 주말을 따분한 일상과 함께 보내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스포티지 위켄드(Weekend) 캠페인'을 시작했다.

'스포티지 위켄드(SPORTAGE WEEKEND)' 캠페인은 SNS에 사로잡힌 현대인들에게 야외에서 보다 활동적인 주말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캠페인으로서, 1년 52번의 주말에 맞춘 52가지의 여가 아이템들을 소개하는 중이다. 스포티지는 SUV의 기준으로서 디지털 세상에만 갇혀있는 현대인에게 SUV의 본질,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면서 진짜 세상을 느낄 수 있도록 독려한다. 주말만큼은 진정한 안티디지털을 통해 야외에서 보다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이다.

스포티지 캠페인은 높은 곳에서 밧줄을 타고 내려오는 '레펠링'부터 '카이트서핑', '인간새총' 등의 액티브한 활동부터 '반려견과 피크닉', '꽃시장 투어' 등 슬로우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까지 직접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는 리얼 주말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캠페인이 진짜 흥미로운 이유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52인의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아이템을 즐기고 있다는 점이다. 그들이 생각하는 진정한 주말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진짜 주말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그들만의 노하우, 리얼 주말 아이템을 직접 소개하면서 사람들에게 모니터 화면에서 벗어나 진짜 세상에서 소중한 주말을 보내는 가치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있다. 여기저기서 볼 수 있는 정보글이 아니라 진정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서 풀어나갔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카라반 캠핑'을 소개하는 인플루언서 김혜미씨는 "캠핑은 그곳에서의 하루가 정말 현실과의 단절을 만들어주고 진짜 쉬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라며, 캠핑을 적극 추천했다. 특히 워킹맘으로 가사와 육아 그리고 일까지 모두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에 대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항상 부족했었다. 하지만 김씨는 "캠핑을 가게 되면 가족과 함께 자연을 느끼며 액티브한 삶을 추구할 수 있고, 집에서 TV와 스마트폰을 하던 아이 아빠도 아이와 함께 뛰어 놀고, 가족을 위해 요리도 하면서 가족간의 친밀도가 높아지고 더욱 돈독해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스포티지가 제안하는 리얼 주말 아이템은 '카라반 캠핑'뿐만이 아니다. 52가지의 아이템들은 모두 브랜드 사이트(https://sportage.kia.com/Weekend)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가 활동과 함께 추천 장소 또한 살펴 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는 기아 스포티지는 도심형 SUV의 타이틀을 우리나라에 최초로 도입한 이후로 수많은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다. 'THE SUV SPORTAGE' 라는 슬로건 아래 출시된 4세대 모델은 현재 누적 판매 9,000대를 돌파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