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자동차] 볼보자동차, 세단 기반의 ‘크로스 컨트리’

기사입력 2015-10-19 16:33

사진제공 : 카앤모델(carnmodel.com)
사진제공 : 카앤모델(carnmodel.com)
사진제공 : 카앤모델(carnmodel.com)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늘(19일) 세단에 SUV의 주행성능을 더해 새롭게 탄생시킨 크로스 컨트리를 국내에 출시한다.

이번 S60 기반의 크로스 컨트리의 출시로 지난 1월과 9월에 국내 출시한 해치백 V40과 왜건 V60 기반 모델까지 모든 크로스 컨트리 라인업이 완성되었다.

크로스 컨트리는 볼보자동차가 자사의 인기모델들을 기반으로 지상고를 높이고 SUV의 강인한 성능을 더해 탄생시킨 볼보만의 새로운 세그먼트다.

이번에 출시하는 세 번째 크로스 컨트리 모델은 세단 모델을 기반으로 만든 크로스오버다.

디자인에서도 크로스 컨트리만의 독특한 요소가 더해졌다.

허니컴 패턴 그릴(Honeycomb Grille)과 무광 검정 휠 아치 익스텐션, 리어 디퓨저, 차량 하단부의 고광택 블랙 프레임 등은 크로스 컨트리만의 견고하면서도 와일드한 성격을 잘 표현해준다.

여기에 볼보의 베스트 셀링 세단인 S60의 스포티함은 그대로 간직해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크로스 컨트리의 가장 큰 특징은 베이스 모델인 S60보다 65mm 높아진 지상고(201mm)다.


이로 인해 여느 세단에서도 제공할 수 없었던 쾌적한 시야를 확보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해졌다.

전고는 S60 대비 55mm 높아진 1,540mm이다.

S60 기반의 크로스 컨트리D4에는 '테크 매트 블랙(Tech Matt Black)'에 다이아몬드 컷을 적용한 크로스 컨트리 전용 18인치 휠이 적용된다.

무광 검정 휠 아치 익스텐션을 통해 차체를 보다 와일드하고 다이내믹하게 연출했다.

신지우 기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