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CJ라이온, MBC-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최 ‘푸드뱅크 페스티벌’ 참여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5-10-13 16:23


생활용품 전문기업 CJ라이온 (대표이사 한상훈, www.cjlion.net)이 금일(13일)부터 16일(금) 까지 마포구 상암동 MBC 상암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MBC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페스티벌 (이하 '푸드 뱅크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MBC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 사업단이 공동 주최하는 '푸드 뱅크 페스티벌'은 UN이 정한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소외계층의 이웃에게 식품과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행사다. CJ라이온 임직원은 부스에서 자원봉사자와 함께 나눔 꾸러미 2천 세트를 직접 제작해 푸드뱅크에 전달하며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CJ라이온 나눔 꾸러미는 세탁세제 '비트'와 주방세제 '참그린', 손세정제 '아이! 깨끗해' 등 생활 속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CJ라이온은 나눔 꾸러미 기부 외에도 14일과 15일 이틀간 진행되는 '나눔 바자회'에도 자사의 주요 제품 1천 200여 개를 추가로 기부하며 행사에 적극 동참한다.

한편, 13일 오전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진행된 '푸드뱅크 누적 기탁액 1조원 돌파 기념 감사패 수여식'에서, CJ라이온이 우수 기부 기업으로 선정되어 한상훈 대표이사가 감사패를 받았다.

CJ라이온 사회공헌팀 문지영과장은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여 임직원의 손으로 직접 나눔 꾸러미를 만들고 이웃 분들께 자사의 제품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CJ라이온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푸드뱅크 페스티벌'은 전국푸드뱅크와 MBC 나눔방송이 함께 2009년도부터 식품기부에 대한 인식개선과 참여를 위해 기획 운영되어 온 방송 캠페인이다. 특히 올해 캠페인은 '기부액 1조원 돌파'를 기념해 식품뿐만 아니라 생활용품기업들도 대규모 참여하여 기부 활성화 및 임직원 나눔 봉사 진행, K-POP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진행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