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돌고래호 낚시꾼 '추가 발견 없어'…악의적 유언비어 '강력 대응'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5-09-07 09:30 | 최종수정 2015-09-07 09:31

돌고래3
돌고래호 낚시꾼 '추가 발견 없어'…유언비어 강력 대응


돌고래호 '추가 발견 없어'…유언비어 강력 대응

국민안전처가 돌고래호 전복 사고와 관련한 유언비어에 강력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7일 국민안전처에 따르면 박인용 장관은 SNS를 통해 "(돌고래호 전복 사고와 관련된) 유언비어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SNS와 인터넷상에는 해경이 돌고래호 전복 사고 해역에 도착해 생존자들의 구조 요청을 듣고도 고의로 지나쳤다는 등의 유언비어가 일파만파 퍼지고 있기 때문.

이 같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정부를 악의적으로 비방하는 것이 공공질서를 저해하고 불필요한 불안감을 증폭시킬 수 있다는 게 안전처 측의 판단이다. 유언비어 유포 행위에 적용할 수 있는 혐의는 형법상 업무방해,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등이다.

한편 돌고래호는 6일 오전 6시25분께 제주 추자도 인근 해역서 전복된 채 발견됐고 승선 인원 21명(추정) 중 3명이 생존, 1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날 제주해양경비안전서에 따르면, 야간 수색에는 해경 경비함정 28척과 해군 함정 5척, 무궁화호(동해어업관리단) 2척, 지자체 어업지도선 1척, 민간 어선 40척 등 76척과 항공기 4대 등이 동원됐지만 추가 실종자를 찾지 못했다.

이는 전날(6일) 낮 12시 47분 10번째 시신이 발견된 이후 17시간 넘게 추가로 실종자가 발견되지 않았다. 해경은 지금까지 사망자들이 추자도 주변 해역 곳곳에서 발견됨에 따라 추자도를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수색을 벌이고 있다. 또한 날이 밝는 대로 잠수요원을 대거 투입해 수중 수색을 펼칠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