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들비어 창업 다양한 관점으로 접근해야"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5-08-24 14:48





육류 창업 아이템 중 치킨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서민 창업 키워드다. 이유는 수요가 광범위한데다 갈수록 치킨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치킨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기호에 맞는 대표적인 육류다. 담백하고 쫄깃한 맛으로 아이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즐겨찾는 기호식품이기도 하다. 젊은층을 비롯해 장년층에게까지 치킨은 맥주의 대표 안주로 인식되고 있다. 치맥이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다.

최근 치킨은 3~4년 전에 열풍을 일으켰던 스몰비어와의 결합을 시도하고 있다. 이로 인해 미들비어라는 신조어도 나왔다. 지난해 말부터 이같은 콘셉을 담은 브랜드만도 십여개 이상 등장했다. 이들의 특징은 스몰비어의 부족한 안주 콘셉트를 잡아주기 위해 치킨의 다양한 메뉴를 도입한 점이다.

미들비어를 선택하는데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 윤인철 광주대학교 물류유통경영학과 교수는 "다양한 메뉴 구성과 맛, 본사의 지원 등을 먼저 고려해야 한다"며 "장기적인 운영을 생각해 신메뉴 개발, 본사의 물류 등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쭈노치킨가게도 미들비어 브랜드 중 하나다. 치맥으로 불릴 정도로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 메뉴를 강화하고, 카페풍 인테리어를 갖춘 치킨 펍 브랜드다. 특징은 다양한 메뉴와 본사의 지원이다. 스몰비어와 치킨전문점의 장점을 결합한 복합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쭈노치킨가게 관계자는 "안주의 푸짐함이나 다양성 면에서 약한 스몰비어와 불황없는 아이템인 치킨을 접목한 것이 쭈노치킨가게"라며 "인테리어 역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대를 위한 앞선 브랜드"라고 전했다.

쭈노치킨가게의 본사는 쭈노에프엔비다. 13년의 메뉴 개발과 노하우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쭈노치킨가게의 특징은 청정지역에서 35일간 사육한 100% 국내산 닭으로 신선함을 갖춘 스페셜, 오리지널 치킨류 및 5000원대의 저렴한 안주까지 다양한 요리가 곁들여졌다. 여기에 크림생맥주, 세계맥주 등도 즐길 수 있도록 해 치킨전문점과 스몰비어의 장점을 결합해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쭈노치킨가게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특별한 지원 혜택도 마련했다. 창업자금 전액 대출지원이다. 예비창업자가 점포만 임대한다면 인테리어와 주방기기, 간판 등 창업비용 전액을 대출 알선해 준다. 아울러 기존 점포를 운영하는 자영업자가 업종변경(전환)을 희망할 경우에도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