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요거프레소, 최고 수준의 메뉴 개발력으로 카페 창업문의 줄이어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6-17 10:49


멀티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가 커피와 요거트 두 가지 메인 메뉴를 활용한 활발한 메뉴개발로 7월 900호 오픈을 앞두며, 카페창업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대다수 카페 프랜차이즈들의 신규출점이 큰 폭으로 감소하거나 답보 상태인 가운데 요거프레소는 이디야와 더불어 신규출점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요거프레소에 따르면 5월 한 달 간 체결된 신규계약만 해도 약 30건, 산술적으로 하루에 1개이상의 신규계약이 체결되고 있을 정도로 요거프레소는 카페창업시장에서 돋보이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관계자들은 3,950만원이라는 비교적 부담이 적은 소자본 창업 비용과 요거트와 커피를 활용한 활발한 메뉴개발을 창업 강점의 이유로 꼽고 있다.개인 카페 창업의 경우 자체 신메뉴 개발에 어려움이 많고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더라도 매뉴 개발이 약할 경우 신규고객 창출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요거프레소는 커피와 요거트 두 가지 메인 메뉴를 활용해 한달 기준 1개 이상의 메뉴를 출시 하는 등 탄탄한 메뉴개발력을 보유하고 있다. 커피 전문점이면서도 자체 개발한 요거트 파우더와 매장 내 요거트 설비로 다양한 요거트 메뉴 개발이 가능한 것이 최대의 강점이다. 특히 창업비용에 커피머신만 포함 되어 있는 커피전문점과는 달리 요거트 아이스크림 기기가 포함되어 있어 비용 부담 없이 요거트 메뉴 도입이 가능한 것도 창업자들에 매력적인 요소이다.

요거프레소는 '스노우아메리카노' 시리즈와 같이 커피 신메뉴를 출시하면서도 출시 2년만에 2백만잔의 판매고를 올린 메리딸기 등의 요거트 메뉴를 개발하는 등 업계 최고수준의 메뉴개발력을 인정 받고 있다.

요거프레소 관계자는 "기존 고객의 충성도 유지와 신규 고객유치를 위해서는 메뉴개발력이 중요할 수 밖에 없다"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유지를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메뉴개발력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요거프레소는요거프레소는 6~8월 카페 창업 성수기를 맞아 'NO가맹비', 'NO보증금', 'NO로열티', 'NO교육비'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요거프레소 홈페이지와 카페 창업 문의전화(1588-0738)로 확인할 수 있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