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그룹, 전국 워킹맘 대상 수기 공모전 진행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5-06-08 12:49


롯데그룹이 전국의 워킹맘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롯데그룹은 8일부터 7월 31일까지 직장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전국의 워킹맘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수기 공모전은 워킹맘으로서 느낀 고민과 일상 이야기, 출산 및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었다가 복귀한 사례, 현재 워킹맘에게 도움이 되는 가사 분담의 노하우와 경험, 또는 워킹맘이 경력을 유지하는 것에 동기 유발이 되는 내용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분량은 A4 5매 내외이다.

롯데는 우수작을 선정해 대상 1명에 300만원, 금상 2명에 200만원, 은상 3명에 100만원의 상금을 각각 지급한다. 공모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20명에게 롯데푸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작에 선정된 6편은 워킹맘을 위한 자기개발서에 게재된다. 자기개발서는 롯데가 지난해 8월에 롯데그룹 내 육아휴직자들을 위해 발간한 가이드북 '기다립니다. 기대합니다'의 후속작으로, 올해 10월에 출간할 예정이다. 올해 롯데그룹 내 직원만이 아니라 전국의 워킹맘이 참고할 수 있도록 시중도서로 출간되며 서적의 인세 수익금 전액은 싱글맘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본 책에는 예비 워킹맘들의 복직을 위한 준비사항, 남편과의 업무분장 방법, 위탁 육아의 유형별 특징과 장단점 등 복직 준비 및 육아 병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유명 인사들의 노하우가 수록된다.

응모는 이메일(dreamingmom@lotte.net)을 통해 진행되며, 당선 결과는 8월 20일 롯데그룹 공식홈페이지(www.lotte.co.kr)를 통해 발표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670-6196)로 문의가 가능하다.

롯데 인재개발원 전영민 상무는 "한국의 여성 경제활동 참가율을 남성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면 2025년 한국의 GDP는 6%가량 상승할 것이라는 연구분석이 있듯이 여성 인재의 경력 단절 방지는 사회적인 관심이 필요한 중요한 이슈"라며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 인력들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과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수기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여성인재 육성을 위해 여성인력 신규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여성간부 및 임원 비율도 점차 늘려가고 있다. 해마다 신입사원의 35% 이상을 여성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는 40%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육아휴직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운영하고 직장 어린이집을 늘려가는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 중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