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그룹은 8일부터 7월 31일까지 직장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전국의 워킹맘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우수작에 선정된 6편은 워킹맘을 위한 자기개발서에 게재된다. 자기개발서는 롯데가 지난해 8월에 롯데그룹 내 육아휴직자들을 위해 발간한 가이드북 '기다립니다. 기대합니다'의 후속작으로, 올해 10월에 출간할 예정이다. 올해 롯데그룹 내 직원만이 아니라 전국의 워킹맘이 참고할 수 있도록 시중도서로 출간되며 서적의 인세 수익금 전액은 싱글맘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본 책에는 예비 워킹맘들의 복직을 위한 준비사항, 남편과의 업무분장 방법, 위탁 육아의 유형별 특징과 장단점 등 복직 준비 및 육아 병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유명 인사들의 노하우가 수록된다.
응모는 이메일(dreamingmom@lotte.net)을 통해 진행되며, 당선 결과는 8월 20일 롯데그룹 공식홈페이지(www.lotte.co.kr)를 통해 발표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670-6196)로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롯데는 여성인재 육성을 위해 여성인력 신규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여성간부 및 임원 비율도 점차 늘려가고 있다. 해마다 신입사원의 35% 이상을 여성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는 40%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육아휴직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운영하고 직장 어린이집을 늘려가는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 중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