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닷컴, 모바일 리뉴얼 통해 쉽고 재미있는 쇼핑으로 탈바꿈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5-27 11:19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m.lotte.com)이 27일, 모바일앱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밝히고 그 특이한 이력을 공개했다.

롯데닷컴 모바일앱 리뉴얼은 지난 2월부터 준비됐다. 철저하게 신입사원과 외부UX(User Experience) 전문가로 구성된 '모바일 개선그룹'의 아이디어로만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개선그룹의 미션은 간단했다. 롯데닷컴 모바일앱을 직접 이용해 본 뒤 '내가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었는지' 그리고 '모바일 쇼핑은 어떨 때 즐겁게 이용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는 일이었다.

그리고 5월, 롯데닷컴 모바일앱은 '쉽고', '즐거운' 쇼핑앱으로 탈바꿈했다.

첫 번째 눈에 띄는 변화는 '테마매장'이다. '테마매장'은 현재 시즌 이슈에 맞춰 상품을 제안하거나 롯데닷컴에서 경쟁력 있는 행사를 진행할 시, 이를 소개하는 기능에 포커싱 됐다. 첫 테마매장은 캠핑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자주 찾는 캠핑장비를 한데 모은 '즐거운 캠핑'과 사무실에서 추천할만한 여름 의류를 제안한 '쿨비즈 패션'의 두 탭으로 구성됐다. 추후 테마매장은 매주 2회, 이슈에 맞는 최신 유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두 번째, 볼거리도 강화했다. 모바일 TV쇼핑 매장에서는 동영상 컨텐츠를 통해 직접 상품을 시연하고 사용해보는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 롯데닷컴은 추후에도 직접 소싱한 상품을 1분 이내의 짤막한 영상으로 제작해 매일 새로운 상품의 사용 팁, 후기 등 시각적인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세 번째, 롯데닷컴은 새로운 딜 플랫폼인 'BIG딜'을 신설하여, MD와 마케터가 엄선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BIG딜은 다른 고객의 반응을 볼 수 있도록 실시간 판매 수량을 오픈해 긴장감을 증폭시킨 것이 특징이다.

'BIG딜' 외에도 롯데닷컴은 기존 여러 상품을 제시하는 기획전 위주의 판매방식에서 인기상품을 합리적으로 제안하는 상품 중심의 판매방식으로 전환을 꾀했다. 즉 한 손안에 들어오는 모바일에서 많은 상품을 찾아 들어가는 방식보다는 카테고리별로 '추천상품', '인기상품, '최신상품'으로 큐레이션하여 상품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쉽게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롯데닷컴은 모바일앱 리뉴얼을 기념하여 오는 6월 7일까지 모바일앱 전용 7% 쿠폰을 제공하며 31일까지 모바일앱을 통해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L-money 5천점을 지급한다.

롯데닷컴 이종봉 UX기획팀장은 "모바일 쇼핑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모바일 환경 개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