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현역 푸르지오, 중소형 전타입 1순위 마감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4-16 10:44


분양가상한제 폐지 후 첫 서울 도시정비사업으로 공급되어 관심이 집중된 '아현역 푸르지오'의 1순위 청약결과 중소형 전타입이 1순위에서 마감되며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총 15개 타입 중 중대형 2개 타입이 청약 미달되었으나 금일(16일) 2순위 접수에서는 무난히 마감될 것으로 예상돼 최근 뜨거운 청약시장을 실감하게 하고 있다.

서울시 서대문구 북아현동 174번지 일대 북아현 뉴타운 1-2구역을 재개발한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16개동 940세대 규모로 이 중 315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일반분양분은 34~59㎡ 소형평형 38세대(34㎡ 25세대, 44㎡ 3세대, 49㎡ 1세대, 53㎡ 1세대, 59㎡ 8세대), 84㎡ 188세대, 109㎡ 89세대로 구성된다.

북아현 뉴타운에서 사업진행이 가장 빠른 단지로 향후 뉴타운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11월 입주예정으로 빠른 입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장점이다.

단지의 가장 큰 강점은 도심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이다. 시청·강남·여의도 등 업무 밀집지역이 반경 10km이내에 위치한다.

2호선 아현역과 이대역, 5호선 충정로역, 경의중앙선 신촌역의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2호선을 이용하면 시청역까지 두 정거장, 5호선을 이용해 여의도역까지 다섯 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다.

3.3㎡ 당 평균분양가는 2,040만 원대이다. 계약금 정액제(1차 1,0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서대문구 북아현로11길 9(북아현동 176-19)에 위치한다.

시청·여의도·강남이 반경 10km 이내에 있는 트리플역세권 단지

단지는 시청·여의도·강남 등 업무 밀집지역이 반경 10km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업무 뿐 아니라 교육과 문화, 쇼핑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추고 있다.


2호선 아현역과 이대역, 5호선 충정로역, 경의중앙선 신촌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시내 방방곡곡은 물론 수도권 광역이동이 수월하다. 다수의 버스 노선이 지나가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 북성초와 한성중·고가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추계예대 등 명문대학도 인접한다.

신촌과 이대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현대백화점, 서울역 롯데마트, 이마트 공덕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신촌세브란스병원, 신촌연세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의료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안산공원, 손기정 체육공원, 효창공원, 남산공원, 한강공원 등 녹지가 인근에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평면과 상품설계

34A·34C·34D·44A·53B타입은 테라스 하우스로 설계되어 개방감이 좋다. 타입별로 최소 3.6㎡에서 최대 11㎡ 크기의 테라스가 제공되어 보다 넓은 공간 이용이 가능하다.

84A·C·D타입은 3BAY, 84E타입은 4BAY로 설계되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84타입(84B타입 제외)은 ㄷ자 주방으로 설계되어 편리하다. 84와 109타입은 침실에 드레스룸이 설치되고 주방에 대형수납장이 제공된다. 109타입은 복도수납장을 설치해 수납 효율을 높였다. 109타입은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아일랜드 식탁이 제공된다. 109타입은 현관을 두 군데 만들어 세대 일부를 임대 있는 임대형 분리세대로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3구형 가스쿡탑을 빌트인으로 제공한다. 조리 시 음식 냄새를 바로 배출해 주는 오븐업후드(일부세대 제외)가 설치된다. 주방에 와이드 싱크볼을 설치해 더욱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전동빨래건조대(일부세대 제외)가 설치된다. 음식물 탈수기와 수세미 살균건조기(일부세대 제외)를 설치해 위생적이다.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되어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각 방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이 설치되어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외부공기에 있는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친환경 DNA 필터와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는 기계환기시스템를 적용했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GX클럽 등 다양한 운동시설과 독서실, 푸른도서관, 어린이집, 시니어클럽(경로당) 등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강화된 단지 내 보안으로 더욱 안전한 생활

방범과 보안을 강화해 한층 더 안전한 생활을 제공한다. 저층부 가스배관에 방범 커버시설을 설치해 외부 침입을 방지한다. 지상에 차량이 없는 단지로 설계되어 안전하다. 화재에 대비해 전 층에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적용했다. 세대에서 지하주차장에 있는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이 설치된다. 단지출입구에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을 설치해 외부차량 출입을 통제한다.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비상콜 시스템이 지하주차장에 설치된다.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설치된다. 각 동 현관,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 내부에 CCTV 카메라가 설치된다. 부부욕실에 센서로 작동되는 심야 안전 유도등이 설치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