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삼겹살 체인점 화꾸삼 수원 금곡점주, "가장 맛있는 삼겹살이라는 점에 매료되어 창업 결심"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3-31 11:02


고기의 종류 가운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삼겹살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누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을 만큼 삼겹살의 인기는 높다.

삼겹살은 유독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만 인기가 있는 부위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질리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인해 외식 선호 메뉴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그간 삼겹살은 다양한 구이방식의 변화를 거쳐오면서 끊임없이 진화해왔고, 현재는 화덕삼겹살의 인기가 가장 높다.

화덕삼겹살은 삼겹살을 화덕에서 초벌 한 뒤 제공되기 때문에 고기가 구워지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화덕에서 방출되는 몸에 좋은 음이온을 함유하고 있어 더욱 각광 받을 전망이다. 화덕삼겹살이 주는 장점은 삼겹살 시장의 변화를 가져왔고, 다양한 화덕삼겹살 프랜차이즈가 론칭되면서 경쟁이 치열한 상태에 놓여 있다.

삼겹살체인점들 가운데 가장 주목도가 높은 브랜드는 ㈜후인의 고기집프랜차이즈 화꾸삼이다.

화꾸삼은 다른 화덕삼겹살브랜드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좋은 재료의 사용은 물론 화덕구이 방식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빠르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최근 수원 금곡점을 오픈한 손정순 점주는 화꾸삼이 주는 차별성에 매료되어 창업을 결심한 케이스다.

손정순 점주는 "외식창업을 결심하면서 다양한 메뉴들에 대해 정보를 모으던 중 가장 대중적인 음식인 삼겹살창업에 관심을 두게 되었고 참신한 화덕구이 방식에서 오는 장점에서 성공가능성을 보았다. 화덕과 돌판에서 구워지는 삼겹살에서경쟁력을 갖추었다고 생각했고, 다양한 화덕삼겹살을 맛보았지만 얼룩돼지를 사용한 화꾸삼 만큼 맛있는 삼겹살은 없었다. 경기도 권에서의 첫 오픈 주인공이 된 만큼 다른 삼겹살집과 차별화를 두고 싶고, 수원에서 가장 맛있는 삼겹살 맛집으로 평가 받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삼겹살전문점 화꾸삼 본사에서는 현재 고기집창업을 계획 중인 모든 예비점주들을 배려하여 창업비용을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특전을 진행 중이다. 창업비용은 무이자로 12개월부터 36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 및 창업문의는 대표번호 1599-9253 또는 홈페이지(http://www.hwaggusam.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