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젊은 CEO, 젊은 감각의 시크릿레시피 장모족발, 2015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 개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3-24 15:30


창업시즌인 봄이 되면 많은 분들이 창업을 위한 준비를 한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폐업률도 80%에 이른다.

높은 폐업률의 원인은 아이템 선정과 그에 따른 유지 관리이다. 아이템 선정을 위한 정보는 직접 발품을 팔아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프랜차이즈창업을 다루는 한국온라인창업박랍회에서는 매월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 창업설명회 뿐만 아니라 전문가가 직접 추천하는 현장답사도 진행 중이다.

수익성과 더불어 경쟁할 수 있는 차별적인 성공포인트를 갖춘 브랜드를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족발체인점인 '장모족발'이다.

족발 프랜차이즈인 '장모족발'의 성공포인트는 50여 년 동안 이어져 온 족발집의 고정관념인 투박한 인테리어에 단순히 족발을 삶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최근 트렌드에 맞춘 세련된 프리미엄 족발 브랜드이다.

장모족발은 사위온다고 아침부터 분주히 움직이는 장모님의 정성과 사랑을 모토로 매일 5번 삶은 국내산 생족만을 사용하고 인공 조미료등을 일체 넣지 않아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그 특징이다.

단순한 족발메뉴에서 벗어나 장모왕족부터 향채족· 숯불치즈핫족· 빠삭족· 쭈족· 족뱅이 등 특화된 메뉴라인을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차가운 족발이 아닌 따뜻하고 촉촉한 족발로 본연의 맛을 그대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아늑하고 세련된 카페형 인테리어로 고품격 외식공간을 연출하고 스몰포차를 접목해 젊은 층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혼합된 신개념이라는 점도 돋보인다.

장모족발 용현점의 경우에는 일 매출 5백만원 이상으로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불경기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매우 높은 매출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요 가맹점들이 평균 200만~300만원 이상의 일 매출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더불어 본사에서 직영점의 매출을 투명하게 공개해 수익성에 대한 부분에 신뢰를 주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장모족발 관계자는 "차별화된 성공포인트와 높은 매출로 인한 보장된 수익성으로 현재 가맹점 개설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매뉴얼과 조리교육을 통해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또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는 홈페이지 http://www.jangmojokbal.co.kr/또는 1599-77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