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시즌인 봄이 되면 많은 분들이 창업을 위한 준비를 한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폐업률도 80%에 이른다.
수익성과 더불어 경쟁할 수 있는 차별적인 성공포인트를 갖춘 브랜드를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족발체인점인 '장모족발'이다.
족발 프랜차이즈인 '장모족발'의 성공포인트는 50여 년 동안 이어져 온 족발집의 고정관념인 투박한 인테리어에 단순히 족발을 삶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최근 트렌드에 맞춘 세련된 프리미엄 족발 브랜드이다.
단순한 족발메뉴에서 벗어나 장모왕족부터 향채족· 숯불치즈핫족· 빠삭족· 쭈족· 족뱅이 등 특화된 메뉴라인을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차가운 족발이 아닌 따뜻하고 촉촉한 족발로 본연의 맛을 그대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아늑하고 세련된 카페형 인테리어로 고품격 외식공간을 연출하고 스몰포차를 접목해 젊은 층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혼합된 신개념이라는 점도 돋보인다.
장모족발 용현점의 경우에는 일 매출 5백만원 이상으로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불경기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매우 높은 매출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요 가맹점들이 평균 200만~300만원 이상의 일 매출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더불어 본사에서 직영점의 매출을 투명하게 공개해 수익성에 대한 부분에 신뢰를 주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장모족발 관계자는 "차별화된 성공포인트와 높은 매출로 인한 보장된 수익성으로 현재 가맹점 개설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매뉴얼과 조리교육을 통해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또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는 홈페이지 http://www.jangmojokbal.co.kr/또는 1599-77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