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명절 후 성형외과병원 찾는 주부들 많은 이유는?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2-24 11:01


설 연휴가 끝나면 어김없이 명절증후군으로 병원을 찾는 주부들이 많다.

오랜만에 친척,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잘 보냈지만 명절 후 후유증을 겪기 마련이다.

특히 명절증후군은 주부들에게 많이 나타난다. 설을 맞아 음식장만을 하거나 친지들을 맞이하기 위해 무리한 가사노동을 해온 원인도 한 몫 한다. 명절 후 팔, 다리, 어깨 통증으로 병원을 찾기도 하고, 혹은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등으로도 병원을 찾는 경우도 많다.

성형외과도 예외는 아니다. 명절 후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방문하는 주부들도 많다.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에게서 '몇 년 새 늙어 보인다', '주름이 는 것 같다' 등 얘기들로 적지 않은 외모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이다.

또 나이가 듦에 따라 얼굴에 생기는 주름에 대한 스트레스 및 젊고 밝게 살고자 하는데서 비롯해 주름개선 시술 및 동안성형을 받으려 하기 때문이다.

간단하게는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과 같은 시술을 고려하기도 하고, 한층 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안티에이징 등의 리프팅 시술을 받기도 한다.

그랜드성형외과병원 이세환 원장은 "보통 명절 전보다 명절 후에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주부들이 많다. 보톡스나 필러 등의 시술이 보편화되면서 오랜만에 만난 친지가 눈에 띄게 젊어진 경우 주부들은 외모에 대한 스트레스도 적지 않게 받는다. 보톡스, 필러시술은 안티에이징 효과에 탁월한 시술로 팔자주름이나 미간주름 등을 개선해준다"고 설명했다.

보톡스와 필러 등 쁘띠성형이 가장 많이 선호되는 이유는 주사요법으로 시행돼 수술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시술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효과적으로 주름이 개선되며, 푹 패인 부위에 볼륨감을 줌으로써 젊고 생기 있어 보이는 효과로 인해 선호된다.

이 원장은 "중장년층 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자연스럽고, 티 나지 않는 결과라 할 수 있다. 간단한 쁘띠성형일지라도 시술되는 주사부위, 주입량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므로 시술 전 풍부한 시술 경험으로 숙련 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